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제유가, 2009년 2월 이후 최저…WTI 37달러대로 추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석유수출국기구(OPEC)가 원유 생산 감축에 합의하지 못한 데 따른 공급 과잉 우려로 국제 유가가 2009년 2월 이후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현지시간으로 8일 뉴욕상업거래소에서 2016년 1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전 거래일보다 14센트(0.4%) 떨어진 배럴당 37.51달러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는 최근 3거래일 연속 하락했으며, 지난 2009년 2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국제유가는 전날 5.8%나 떨어진 데 따른 반발 매수세에 힘입어 개장 초에는 상승세를 보였지만, 세계적인 공급 과잉 우려가 해소되지 못해 소폭 하락했습니다.

    다만, 원유재고량 발표를 앞두고 관망세가 퍼진 것이 그나마 낙폭을 제한했습니다.


    이문현기자 mhle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프로골퍼 이영돈, 황정음 태운 2억 애마 포르쉐 `대박`…재력 어느정도?
    ㆍMBC `연기대상` 신동엽 이성경, KBS는 전현무가 `친정컴백`…SBS는?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농약 사이다 사건, 두번째 국민참여재판서 `날선 공방`…진실 드러나나?
    ㆍ경찰, 한상균 영장 집행 예고…도법스님 "자진출두 조건 만들 것"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현금 거래' 잦은 유튜버, 요즘 '탈세' 많다는데…'초강수'

      올해부터 연 매출 1억400만원 이하 창업 기업들은 5년간 소득세와 법인세를 최대 100% 감면받을 ...

    2. 2

      올해 10대 그룹 '인공지능' 주목

      국내 10대 그룹이 올해 신년사에서 가장 많이 언급한 단어는 '인공지능(AI)'이었다. '고객'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많은 기업들이 언급했다. 산업 지형의 급속한 재편 속에 '변...

    3. 3

      '소스만 5만 가지' 빵 터졌는데…'흑백요리사2' 뜻밖의 굴욕 [신현보의 딥데이터]

      흑백요리사가 시즌2로 돌아왔지만, 시즌1와 비교하면 관심이 다소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즌2의 프로그램 화제성과 별개로 최근 외식 산업의 불황이 큰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가 나온다. 그나마 불경기 속에서 요리 방송...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