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시장이 다음주 예정된 미국 FOMC를 앞두고 좀처럼 반등에 나서지 못하고 있다. 달러 강세 전망으로 인해 외국인의 매도가 여전한 것이 지수 상승을 억제하고 있는 상태다.
오는 10일 선물 옵션 동시 만기일도 부담스러운 지금은 시장의 방향성에 주목하기 보다는 이슈 및 호재가 있는 개별 종목 위주로 대응 전략을 준비할 필요가 있다. 특히 대외 불확실성에 휘둘릴 수 있는 대형주보다 중소형주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짜는 것이 수익률 보전에 유리할 것으로 판단된다. 이와 함께 최근 낙폭이 과대했던 종목 중 실적 모멘텀이 살아있어 저가매수가 가능한 종목들에도 함께 관심을 가지는 것이 현명하다.
변동성 장세에서 투자의 기회를 찾았다면 적극적으로 나서는 것도 좋다. 개별 종목에서 수익실현의 기회를 포착했다면 스탁론을 활용, 종목 추가 매수에 나서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매입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할 레버리지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낮은 담보비율로 인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미수/신용을 간단히 대환할 수 있어 반대매매 위기가 오더라도 오랜 기간 종목을 보유하며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가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2.6% 최저금리 연계신용 상품 출시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2.6%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2.6%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