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제·노동법안 연내 처리 촉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지난 주말 해외순방에서 돌아온 박근혜 대통령이 여당 지도부와 긴급 회동했습니다.

    이틀 앞으로 다가온 정기국회 폐회를 앞두고 경제와 노동개혁 법안 처리를 강도높게 촉구했습니다.

    청와대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성경 기자 전해주십시오.



    <기자>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 지도부의 긴급 회동은 오후 2시30분부터 약 50분간 진행됐습니다.



    박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김무성 대표, 원유철 원내대표를 만나 지금은 경제 살리기를 위한 골든타임이자, 마지막 고비라며 정기국회 기간에 해야할 일을 마무리해 우리 경제를 뒷받침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특히 여야가 처리하겠다고 합의한 법안들은 약속한 시한 내에 반드시 처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4년 가까이 국회에 계류 중인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과 원샷법으로 불리는 기업활력제고법 등 2개의 경제활성화 법안과 노사정 대타협의 후속 법안인 노동개혁 다섯개 법안을 강조했습니다.



    경제활성화 법안은 남은 이틀간의 정기국회 회기 내에, 노동개혁 5법은 곧바로 임시국회를 소집해 연내 처리해야 한다고 못박았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번이 법안 통과의 마지막 기회라고 보고 막판까지 몰아 붙이는 분위기입니다.



    올해가 지나고 나면 여야 정치권이 총선 체제에 돌입하는 만큼 1만개가 넘는 법안이 19대 국회 종료와 함께 자동폐기됩니다.



    박 대통령은 앞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무역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도 4년만에 무역 1조달러 달성이 어려워질 전망이라며 노동과 금융 등 개혁을 마무리해 경제 체질을 강화하고 기업들의 수출 경쟁력을 높여가겠다며 4대 개혁 완수의지를 분명히 했습니다.



    지금까지 청와대에서 한국경제TV 이성경입니다.


    이성경기자 skle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부진과 이혼소송 임우재 부사장, 경영일선 물러나
    ㆍ미카엘, 셰프 아닌 홀서빙 직원? 조선호텔 경력증명서 보니…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출발 드림팀’ 천이슬, 못 본 동안 물오른 미모 “인형이 따로없네”
    ㆍ한국 `톱 5` 부자 재산 40조원‥이건희·서경배·이재용 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美대법 관세 판결 앞두고 월가에 '관세 환급권' 거래 성행"

      미국 대법원이 트럼프 대통령의 상호 관세 부과를 뒤집는 판결을 내릴 경우 정부로부터 관세를 환급받을 수 있는 권리를 사고 파는 비공식 시장이 월가에서 만들어졌다. 일부 미국 기업들은 환급 권리를 헤지펀드 등 외부 투...

    2. 2

      트럼프,그린란드 확보의지 강력…매입 가능할까?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그린란드 주민들과 덴마크의 반대에도 덴마크의 자치령인 그린란드를 장악하겠다는 의지를 굳히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2일(현지시간) 루이지애나 주지사인 제프 랜드리를 그린란드 특사...

    3. 3

      나이키에 '44억원' 베팅했더니 주가 '들썩'…누가 샀길래

      지난 주 실적 발표한 주가가 하락해온 나이키 주식을 애플의 최고경영자(CEO)인 팀 쿡이 매입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24일(현지시간) 미국 증시 개장전 프리마켓에서 나이키 주가가 2% 넘게 올랐다. 팀 쿡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