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말연시 음식점 예약 전쟁! 복이오복국 쾌적한 공간으로 고객 만족도 높아
- 연말 가족모임을 위한 추천 음식점, 겨울철 보양식으로 선호


각 지역에서 첫눈 소식이 전해지고 사람이 모이는 곳이면 구세군의 종소리가 울려 퍼지는 12월이 됐다. 연말을 맞아 기업 회식이나 사은회, 동문회 등을 비롯한 연말모임이 잦아지고 있다. 또 가족·연인·친구 누구라고 할 것 없이 2015년 한 해의 수고를 돌아보며 2016년을 준비하기에 나섰다.

연말모임(송년회) 장소 선택 시 예산, 메뉴 선정, 독립공간, 분위기 등 고려해야 할 점이 많다. 서울에서 모임 장소를 고른다면 강남, 압구정, 시청 등 교통이 편리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선택할 것이다. 이에 강남 대치동, 압구정, 청담, 강북 시청점까지 직영점으로 운영하고 있는 ‘복이오복국’을 추천할 만하다.

복이오복국은 하루에 1톤(t) 가량의 복어를 소진할 만큼 복요리 맛집으로 유명하다. 비싸다는 인식이 있는 복요리를 대량구매 및 직접손질 하는 복이오복국만의 유통과정을 통해 가격 부담을 줄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특별히 2015년 연말을 맞이해 일부 품목에 한해 10%로 할인행사를 하고 있어 연말모임 예약이 끊이지 않고 있다.

복이오복국의 여러 직영점과 달리 강남 대치점의 경우 주거지에 위치해 가족모임을 하기에 좋은 음식점으로 손꼽힌다. 특히 가족모임의 경우 부모님과 자녀의 입맛을 모두 사로잡기란 쉽지 않은데 복이오복국의 메뉴는 어른들의 겨울 보양식인 복국과 자녀들이 선호하는 음식을 복어로 요리한 복까스, 복튀김 등으로 함께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 모임으로는 제격이다.

최근 한국경제라이브채널을 통해 소개된 복이오복국은 복어 손질부터 조리까지 소개돼 화제가 됐다. 함께 소개된 복이오복국의 매장 인테리어 또한 넓고 쾌적한 공간과 고급스런 단체석으로 출연자로 하여금 극찬을 받았다.

복이오복국의 주재료인 복어의 종류는 참복, 밀복, 까치복, 은복등이 있으며 맑은 국물이 일품인 복국으로 즐겨 먹는다. 복국을 끓일 때는 미나리를 넣으면 맛의 조화와 해독작용을 기대할 수 있다. 맛뿐만 아니라 비만, 당뇨병, 간장 질환자 등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복어는 11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 맛이 좋아 현재 제철음식으로 건강을 위해 찾는 이들이 많다.

복이오복국 관계자는 “복어는 고급요리로 귀한 손님을 대접하거나 연말모임과 같은 의미 있는 자리에 함께하기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요리다. 최근 연말을 맞이해 송년회 또는 가족모임 예약이 늘어나는 추세다.”며 “24시간 영업과 넓은 주차공간 단체석이 마련된 장점 때문에 고객들의 만족이 높다. 또 연말모임을 위한 안주세트메뉴 등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계속해 제공함으로써 끊임없이 발전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국경제 라이브채널 푸드라이브(food live) '복이오복국' 방송은 한경라이브(http://live.hankyung.com)홈페이지에서 다시보기 할 수 있다.
'복이오복국' 음식, 공간, 서비스로 고객 발길 사로잡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