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호스트의 살아있는 전설 김효석 박사, 제 4회 SAC 고교스피치대회 심사를 맡다
[김희운 기자] 지난 2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SAC)에서 제 4회 고교스피치 경연대회가 열렸다. 고교생들에게 방송인의 꿈을 키워주고 격려하는 의미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너의 목소리를 들려줘’라는 부제로 진행됐다.

이 날 심사위원장에는 학과를 창립하고 학부장을 역임했던 김효석 박사를 비롯해 특강을 맡고 있는 방송인 조영구 교수, 리포터계의 대모라고 불리는 김지연 교수, 아나운서 출신인 유진희 교수와 손미나 교수가 함께 했으며 영예의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금상 이은빈(경화여고 2학년), 은상 김상엽(동성고 3학년), 동상 한재경(상명대 사범 부속 여고 2학년), 특별상 양인규(원주삼육고 3학년), 문지영(고창북고 2학년)
쇼호스트의 살아있는 전설 김효석 박사, 제 4회 SAC 고교스피치대회 심사를 맡다
김효석 박사는 심사평에서 “이번 대회는 역대 대회 중에 가장 수상자들의 실력이 뛰어났다”고 칭찬하며 “다음 5회 대회 때부터는 '김효석 쇼호스트 아카데미 상'과 '(사)한국프레젠터협회 회장상'을 만들어서 지속적으로 후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김효석 박사는 쇼호스트 학원의 원조 격인 김효석 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프레젠테이션의 연구와 봉사를 위해 (사)한국프레젠터협회를 창립한 바 있다.
(사진제공: 김효석아카데미-OBM스피치 커뮤니케이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육룡이 나르샤’, 박혁권-변요한 최후의 결투 씬 포착
▶ [포토] 엑소 백현 'MAMA 갑니다~'
▶ ‘유자식 상팔자’ 박남정 딸 박시은 “아빠의 사랑이 식었다”
▶ [포토] 엑소 시우민 '경호원과 아이컨택'
▶ ‘냉장고를 부탁해’ 박찬호 “정형돈, 마주쳤는데 모른 척 지나갔다” 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