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남평강변도시 양우내안애 리버시티 1차 맹모 수요 폭증, 분양 마감 초읽기



교육열이 높은 학부모들의 주거공간 선정 기준 가운데에는 `학주근접`이 포함돼 있다. 이에 건설사들은 최근 입지 선정에 있어서 학군이나 학주근접을 고려하고 있다.



최근 신도시나 도시개발지역, 택지지구 등에서 교육특화 아파트로 꼽히는 아파트들의 분양 선전도 이 때문이다. 교육시설이 단지 가까이 위치하는 경우 학주근접이 가능한데다 학원 등의 교육 시설 조성도 빠르게 확충될 수 있다.



이에 전국 곳곳의 교육 특화 아파트로 꼽히는 단지들의 분양 성적도 우수하다. 나주시에서는 양우건설이 선보인 시리즈 아파트 분양이 막바지에 이르렀다. 신흥주거지로 부상하는 남평강변도시에 들어선 `나주 남평 양우내안애 리버시티 1차`가 그 주인공.



실수요자들의 지지를 얻고 있는 중소형아파트로서 총 1700여 세대 브랜드 타운으로 들어서는 `나주 남평강변도시 양우내안애 리버시티 1차`는 단일 브랜드 기준 지구 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대단지 아파트다.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 중인 양우내안애 리버시티 1차는 B1블록에 지하 1층부터 지상 10~23층, 8개 동으로 들어서며 단지는 전용면적 59㎡ 264가구, 72㎡ 180가구, 84㎡A 174가구, 84㎡B 90가구, 84㎡C 127가구 등 총 835가구 구성이다.



이 아파트는 교육 면에서 맹모 수요자들의 호평을 이끌어 냈다. 전남 나주시 남평 강변도시는 유일하게 공동학군을 실시하는 지역이다. 게다가 학군 프리미엄을 비롯한 교육 인프라가 잘 갖춰진 곳으로 평가 받고 있다.



남평 강변도시는 광주 명문학군인 남구와 공동 학군을 이루고 있는데다 단지 인근으로 인성고, 대광여고, 문성고, 대성여고, 송원고 등의 명문학군이 형성돼 있고 남평초, 남평중 등도 도보 거리로 인접해 있다.



특히 도보 통학권 아파트는 자녀들의 안전을 중시하는 학부모들의 수요가 많은데다 거래도 활발해 집값 상승의 요인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다. 남평강변도시 양우내안애의 경우 초, 중, 고교가 모두 단지 인근에 가까이 있어 도보도 가능해 통학 걱정이 없는 학세권 아파트로 실수요층의 선호도가 높으며 환금성도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이 아파트는 쾌적한 강변 입지를 살린 친환경 단지로 지역을 대표할 랜드마크에 대한 기대감이 크며 광주 및 혁신도시와 가까운 접근성을 비롯해 4.5Bay 혁신평면 적용 등도 강점으로 지목된다.



실제 견본주택 개관 당시 첫날부터 주말까지 3일 동안 총 1만2천여명에 달하는 인파가 운집해 북새통을 이뤘으며 청약 접수에서도 평균 1.1대 1, 최고 7.89대 1의 경쟁률로 대부분 순위 내 마감을 기록했다.



단지에 적용된 4.5Bay 혁신평면은 단지 전면에 모두 다섯 개의 창을 냄으로써 기존 3~4Bay 대비 조망권과 일조량 확보에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3면 개방형 구조로 전 가구를 남향 판상형 위주로 배치해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또한 전 가구에 식료품 저장소인 주방 팬트리 등이 제공되며 안방 드레스룸, 대형 멀티룸(일부 타입 적용), 아일랜드형 주방을 도입했다. 단지 내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시설로 어린이 놀이터, 작은 도서관,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쾌적한 주거환경과 편리한 도심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입지적 프리미엄 역시 돋보인다. 아파트가 들어선 B1블록은 단지 앞으로 드들강이 흐르고 단지 뒤로 월현대산이 자리해 있다. 또 혁신도시 및 광주 남구와는 차량 10분이면 오갈 수 있어 사실상 두 지역의 생활권을 공유하고 있다.



단지 인근 822번 국도를 통해 시내외 이동이 용이하고 KTX 호남선 광주송정역, 광주공항 등과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또 남평읍사무소, 남평시장 등도 도보 거리로 인접해 있다.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 164-8(상무역 2번 출구 인근)에 마련돼 있으며 분양 조건은 계약금 500만원(1차)에 중도금은 전액 무이자 지원한다. 분양문의는 1600-2770 로 전화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야구 한일전] 오재원 빠던 다시 봐도 `대박`…10년 묵은 체증 내려가
ㆍ야구 한일전 패배 충격? 日아사히TV 프리미어12 결승전 ‘중계취소’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배우 임홍식 사망, 무대 내려오자마자 쓰러져 死…국립극단 "고인 위해 공연할 것"
ㆍ뉴욕증시, 나이키 등 소비주 강세…상승 마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