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일병 사건 주범 이병장, ‘이쯤 되면 악마를 보았다..교도소에서도 가혹행위’



윤일병 사건 주범



윤일병 사건 주범으로 35년 형을 선고 받고 복역중인 이 모 병장이 군 교도소에서도 또 다시 가혹행위를 일삼다 추가로 징역 30년을 구형 받았다.



20일 국방부는 “지난 16일 국방부 보통군사법원에서 이 병장의 국군교도소 내 폭행과 가혹행위 혐의에 관한 결심공판이 열렸고, 군 검찰은 이 병장에 대해 징역 30년을 구형했다”고 밝혔다.



군 검찰에 따르면 주범인 이 모 병장은 윤일병 사건으로 징역 35년을 선고 받고 국군교도소에서 복역 중이던 중 동료에게 폭행과 가혹행위를 저지른 혐의로 지난달 28일 추가로 기소됐다.



군 검찰이 군사법원에 제출한 공소장에는 이 병장이 ‘코를 곤다’는 이유로 감방 동료를 구타하거나 동료의 몸에 소변을 보는 등 엽기적인 범행을 저지른 사실이 포함됐다.



이 병장은 감방 동료에게 종이를 씹어 삼키게 하거나 식사할 때는 밥 없이 반찬만 먹도록 강요하기도 한 것으로 조사됐다.



육군 28사단 소속인 이 병장은 작년 3∼4월 다른 가해자 3명과 함께 후임병인 윤 일병에게 가래침을 핥게 하고 잠을 못 자게 하는 등 온갖 가혹행위를 저지르고 수십 차례 집단 폭행해 윤 일병을 죽음으로 몰았다.



이에 국방부 고등군사법원은 올해 4월 초 이들 가해자 4명에게 살인죄를 적용하고 이 병장에게는 징역 35년을 선고했지만 대법원은 지난달 29일 이 병장의 살인 혐의는 인정했지만 나머지 3명은 살인의 고의가 없었다고 판단해 사건을 고등군사법원으로 돌려보냈다.



윤 일병 사망사건으로 징역형을 선고받은 이 병장이 군 교도소에서 저지른 폭행과 가혹행위로 또 징역형을 선고 받으면 그만큼 징역 기간이 늘어나 최대 50년 동안 교도소에서 복역해야 한다.



윤일병 사건 주범 이병장, ‘이쯤 되면 악마를 보았다..교도소에서도 가혹행위’




와우스타 와우스타 이슈팀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영화배우 김혜정 교통사고로 사망, 택시에 치여 현장서 死…
ㆍ[한국 일본 야구] 오재원 연봉 `대박`…역대 최고 인상액 `오타니 쇼헤이와 차이는?`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한국 일본] 야구 일본반응 "오타니 쇼헤이만 완벽하면 뭐해" 패배 `충격`
ㆍ신세계그룹, 세무조사 마무리…탈세로 추징금 800억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