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원청소년 꿈의 학교 `아이들은 마을에서 자랍니다` 발표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원청소년 꿈의 학교와 마을교육공동체는 지난 14일 오전 수원시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 및 광장에서 `수원 꿈의 학교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발표회는 `수원청소년 마을과 만나다`라는 주제로 전시, 체험 부스 등 30여개의 부스와 함께 수원시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 및 광장에서 1천 여 명의 청소년과 시민들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부터 지속적으로 행사를 개최했다.



    김선미(경기도 수원교육지원청 교수학습 국장)은 축사를 통해 "같이 즐기고 나누고, 다른 꿈의 학교의 모습도 보면서 앞으로 여러분들이 만들고 싶은 꿈의 학교의 모습을 그려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청소년뮤지컬 꿈의 학교 별빛동네의 뮤지컬 공연 `꿈! 날개를 달다`라는 뮤지컬 공연을 보여줬다. 또한 생태경작 꿈의학교 발표회에서는 자연물 공작교실, 텃밭소믈리에 교실, 향기텃밭교실의 활동내용을 사진 등의 자료와 함께 보여줬다. 미래 사진작가를 꿈꾸는 아이들도 사진전을 열어 전문가다운 실력을 뽐냈다.



    이미경 수원시의회 의원은 청소년이 직접 만든 `수원시 학생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한 조례안`이 통과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주최 측의 한 관계자는 "서툴 지만, 진솔하고 열심히 하는 (학생들의)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다"고 뿌듯했다.



    수원 꿈의 학교는 학교와 마을이 연계한 다양한 마을교육공동체 주체들이 참여하고, 학생들의 자유로운 상상력을 바탕으로 학생 스스로 기획·운영하고 진로를 탐색하면서 학생들의 꿈이 실현되도록 도와주는 학교이다.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프랑스 샤를 드골 항공모함 위력 보니 `대박`…IS 반응은?
    ㆍ미란다커, 속옷 탈의 자랑? `노출증 의심`…억만장자 남친 재산 `어마어마`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김혜수, 가슴 훅 파인 의상 `아찔`…터질듯한 볼륨감 `헉`
    ㆍ에이핑크 소속사 에이큐브 측, 악성 루머에 뿔났다 "법적대응 할 것"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하나의 중국' 존중…시진핑은 시야 넓은 지도자"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4일 방중을 앞두고 "하나의 중국을 존중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 산업 부분에서 한·중 간 경제 협력의 당위성에 대해서도 거듭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2일 ...

    2. 2

      이재용, 사장단과 3시간 신년 만찬…AI 전환 논의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사진)이 새해 첫 출근일인 2일 삼성 계열사 사장단을 대상으로 신년 만찬 행사를 열었다. 이 회장은 올해 경영 구상과 함께 인공지능(AI) 전환과 반도체 사업 회복을 가속화하기 위한 전략을 논의...

    3. 3

      "어떻게 계엄 때보다 더 심하냐"…저녁 회식 실종에 '비명' [이슈+]

      "연말 맞나요? 작년 12월보다 더 손님이 없어요. 웃음만 나옵니다." 연말·연초 외식업계 대목이 실종되는 추세다. 1년 전 12·3 비상계엄 여파로 연말 모임이 줄줄이 취소되는 등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