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터> 김정은

"안녕하세요, 발 빠른 분양정보를 전달해드리는 분양 클로즈-UP 시간입니다.

요즘 3,40대 주부 사이에서 내 집 마련을 하는 3가지 조건이 있다고 하는데요.

첫 번째는 중소형 대단지여하고요, 인근에 초등학교가 있는지, 그리고 대형마트가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지라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이 세 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시키는 용인 성복역 롯데캐슬 골드타운입니다.

100% 중형평형대의 복합대단지로 삶의 클래스를 한층 더 높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자세한 분양정보 지금부터 살펴보시죠."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에 들어서는 성복역 롯데캐슬 골드타운은 지상 34층, 총 13개동, 2,356세대의 대단지로 전용면적 84~99㎡ 규모의 중형 평형대로 조성되는데요.

용인의 명품 주거지인 수지구에 위치해 쾌적한 자연환경은 물론 다양한 쇼핑특권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인터뷰> 김영준 성복역 롯데캐슬 골드타운 분양관계자

"첫 번째는 대규모 복합단지로 조성이 된다는 것이고요.

두 번째는 내년 2월에 개통 예정인 신분당선 성복역이 단지와 바로 연결이 된다는 점, 세 번째는 복합단지 죽전 신세계백화점 규모의 쇼핑몰이 단지 내에서 조성이 된다는 게 저희 사업지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입지 경쟁력이 뛰어난 성복역 롯데캐슬 골드타운은 신분당선 성복역이 단지와 연결될 예정이고요.

단지내 대형 쇼핑몰과 대형 마트, 영화관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입지가 탁월한 만큼 교육환경도 좋은데요.

인근에 풍덕고등학교, 정평중학교, 수지초등학교가 있어 걸어서 통학이 가능합니다.

또 성복천이 가까운 친환경 주거환경도 단지의 매력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리포터> 김정은

"최근 실수요자 위주의 중소형 아파트 선호현상은 공간 활용을 극대화시키는 설계 진화로 이어지고 있는데요.

성복역 롯데캐슬 골드타운에서도 혁신적인 설계를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내부모습, 함께 살펴보시죠."

# 전용면적 84㎡ A타입

실수요자들에게 인기인 84㎡ A타입, 넓은 신발장이 먼저 눈에 띄는데요.

주거공간을 분리해주는 중간문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고, 판상형, 3.5베이에 맞통풍 구조로 채광과 통풍도 꼼꼼하게 신경 썼습니다.

편의성을 높인 주방도 호평을 얻었는데요.

동선을 줄이는 데 효과적인 아일랜드형 조리대를 배치하고 수납공간도 넉넉하게 확보했습니다.

주방 옆 팬트리는 다양한 물품 수납을 위해 탈착과 높이조절이 가능한 시스템 선반을 설치했습니다.

안방에도 틈새 공간을 활용한 똑똑한 설계가 숨어있습니다.

<리포터> 김정은

"성복역 롯데캐슬 골드타운의 뛰어난 설계 기술력은 이곳 안방에서도 찾아보실 수가 있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안방의 발코니를 확장하면 쇼룸형 드레스룸을 설치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새로운 형태의 드레스룸이어서 많은 여성분들이 좋아하실 것 같네요."

자녀방에는 드레스룸 형태의 붙박이장을 제공하고 있고, 발코니를 확장하면 다른 방에도 붙박이장 설치가 가능합니다.

# 전용면적 99㎡ 타입

개성 넘치는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99㎡타입.

채광과 환기에 뛰어난 판상형, 4.5베이, 맞통풍 구조로, 주방 옆 알파룸은 방으로 사용하거나 팬트리, 취미공간 등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방은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 ㄷ자형으로 설계하고, 넉넉한 수납을 위해 팬트리를 마련했습니다.

채광 좋은 안방은 크기를 약 0.5베이 확대했는데요.

분리된 두 개의 대형 드레스룸.

남성을 위한 `그루밍 드레스룸`과 여성을 위한 `쇼룸형 드레스룸`이 주거의 품격과 가치를 한층 더 높였습니다.

<인터뷰> 김영준 성복역 롯데캐슬 골드타운 분양관계자

"수지구 같은 경우는 기존 거주자들, 40~60대 거주자들이 저희 타깃이 될 수 있을 것 같고요.

추가로 신분당선 개통으로 판교나 강남까지도 3,40대 수요층이 이동할 수 있는 그런 수요층이 저희 사업지에 가능할 거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리포터> 김정은

"성복역 롯데캐슬 골드타운 함께 살펴보셨는데, 어떠셨나요?

수지구에는 10년이 넘는 노후주택의 비율이 높고, 성복동에는 대형 평형이 대부분인데요.

성복역 롯데캐슬 골드타운은 새 아파트의 프리미엄과 중소형의 희소성 두 가지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줄 것 같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분양정보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직접 현장에 오셔서 꼼꼼하게 체크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분양 로즈-UP이었습니다."

# 청약 일정 성복역 롯데캐슬 골드타운 청약 일정은 11월 1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 20일 2순위로 진행됩니다.


양재준기자 jjy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쉽게 하는 법은?…쌓인 포인트 얼만지 보니 `헉`
ㆍ`김제동 톡투유` 진보라, “최종학력 초졸‥자퇴이유에만 관심 갖더라”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산업은행, STX조선해양 법정관리 전환 검토
ㆍ반기문 UN 사무총장, 이번주 평양 방문…김정은 위원장 회동 전망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