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베일 속 천정배 신당 18일 출범…누가 참여하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당 창당을 추진하고 있는 무소속 천정배 의원이 오는 18일 `개혁적 국민정당` 창당추진위원회를 발족한다고 밝혔다.



    천 의원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오는 18일 오후 2시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창당 추진위원과 전국에서 모인 창당지지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당추진위원회 출범식을 갖는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추진위원장과 추진위원을 발표하고 앞으로의 창당 일정 등을 확정, 공개할 예정이다.



    당초 천 의원은 추진위원회를 10월 중에 발족하고자 했지만 한국사교과서 국정화 문제로 일정을 미뤘다.



    이번 추진위를 시작으로 천 의원은 오는 12월 중순께 개혁적 국민정당 발기인대회와 창당준비위원회도 발족키로 했다.



    천 의원 측이 밝힌 개혁적 국민정당의 지향방향은 다음과 같다.



    개혁적 국민정당은 ▲모든 형태의 기득권에 결연히 맞서는 강한 정당,▲`기본이 채워지는 삶`의 실현을 최우선 과제로 여기는 정당 ▲역동적인 혁신경제의 실현을 추구하는 정당 ▲확고한 개혁적 가치와 노선을 추구하는 정당 ▲국민을 섬기고 민심을 받드는 정당 ▲청년들이 주축이 되는 활력이 넘치는 정당 ▲당원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는 정당 등을 지향점으로 제시했다.



    또 소속 당원들의 보통선거권을 확립해 모든 당원들이 당직과 공직후보 선출 등 주요 당무에 빠짐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디지털 플랫폼도 구축해 당원·지지자들의 원활한 참여가 이뤄지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천 의원 측은 최근 정운찬 전 국무총리에게 신당 창당을 함께 하자는 `러브콜`을 보내는 등 꾸준히 인재영입에 공을 들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정 총리는 "정치할 생각이 없다"고 선을 그었고, 추진위원 등 창당 인사들의 면면도 여전히 베일 속에 가려진 상태이다.


    유주안기자 jayou@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혜화역 4호선 고장 벌써 몇 번째? "산소부족, 탈출하고 싶다" 불만 폭주
    ㆍ변리사 어마어마한 연봉 대체 얼마?…9년째 전문직 1위 `대박`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크리스탈 제시카, ‘갑자기 치마를 확 벗어 던지더니..몸매가 적나라게’
    ㆍ장윤정 母 "모텔서 토한거 치우며 대학보냈더니…딸X 등골 빼먹은 엄마 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시진핑, 신년사에서 오공·너자 언급한 까닭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올해 신년사에서 인공지능(AI)과 반도체 등 핵심기술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미국과 첨단기술 패권 경쟁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자국의 과학·기술 성과를 높게 평가했다.또 올해부...

    2. 2

      R칩이 없는 RGB TV?…中 TCL, '가짜' RGB TV 판매 '논란'

      중국 TV 제조사 TCL이 출시한 보급형 RGB(레드·그린·블루) 미니 LED TV에 대해 허위 광고 논란이 제기됐다. 'R'칩 없이 만든 LED TV를 RGB TV라 명명하고...

    3. 3

      "고등어 한 손 가격이 왜이래"…마트에서 장보다 '깜짝'

      '국민 생선'인 고등어가 가파른 가격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수입산 염장 고등어가 1만원을 넘을 정도다.1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집계에 따르면 수입산 염장(대) 고등어 한 손 소매가격은 지난해 12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