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미리보기, `홈택스`로 세금폭탄 방지…30분짜리 절차는?







4일부터 시행된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가 실시됐다.





홈택스에 접속해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끝내는데 30분이 채 걸리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는 국세청 홈택스(www.hometax.go.kr)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부터 시작된다.





홈페이지에 접속해 먼저 인터넷 환경설정, 회원가입, 공인인증서 로그인 절차를 거치고 홈택스 첫 화면에 `연말정산` 아이콘을 클릭하면 `연말정산 미리보기` 메뉴가 나온다.





연말정산 미리보기는 ① 신용카드 소득공제액 계산 → ② 연말정산 예상세액 계산하기 → 3개년 추세·항목별 절세팁 보기 순으로 진행된다.





가장 먼저 올해 예상되는 총급여액을 입력해야 했다. 작년 급여액을 토대로 계산해볼 수 있도록 전년도 지급명세서를 원클릭으로 불러올 수 있는 버튼이 마련돼 있다.





이후 `신용카드자료 불러오기` 아이콘을 부르면 올 1∼9월 본인과 부양가족의 신용·직불(체크)카드, 현금영수증, 전통시장·대중교통 이용액을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절세 팁`도 제공된다.





입력된 데이터를 토대로 인적공제, 신용카드, 교육비, 의료비, 주택자금, 연금저축, 보장성보험료, 기부금 등 다양한 항목에서 얼마씩을 더 공제받을 수 있는지를 상세하게 설명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홈택스`로 세금폭탄 방지…30분짜리 절차는?


채선아기자 clsrn833@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디스패치, 강용석 도도맘 불륜설 추가 증거 보니 `대박`…빼도박도 못하겠네
ㆍ디스패치 "강용석 얼굴 기억한다" 도도맘과 함께 간 호텔 직원 하는 말이 `헉`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디스패치 강용석, 과거 `장학퀴즈` 출연 모습 `풋풋해`
ㆍ호텔롯데 상장 `첩첩산중`...상장차질 우려 커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