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화민 기자]산행의 계절 가을이 왔다. 주말마다 삼삼오오 모여 산행을 가는 무리들을 쉽게 볼 수 있다.

멋진 옷을 입고 가을 단풍을 즐기며 좋은 추억을 남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른 계절과 달리 큰 일교차, 안개 등 위험 요소가 많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건은 안전이다. 풍경도, 즐거운 추억도 산행 중 다치게 되면 무의미하기 때문이다. 안전한 산행을 도우며, 동시에 스타일리시한 연출도 가능한 아웃도어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컬럼비아의 프리미엄급 ‘타이타늄 컬렉션’

일교차가 큰 가을에는 옷을 잘 입어 보온을 유지하는 것도 안전 산행의 기술이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컬럼비아는 이번 시즌 전문가 및 아웃도어 마니아를 위해 기능성 소재와 컬럼비아의 아웃도어 제품 노하우를 결합한 프리미엄급 ‘타이타늄(Titanium)’ 컬렉션을 출시했다.



타이타늄 컬렉션의 주력 제품 ‘발리크로이 재킷(Ballycroy Jacket)’은 방투습 기술인 ‘옴니테크’ 2레이어 재킷이다. 전체 방수 지퍼를 사용했다. 변덕스럽고 거친 날씨에 몸을 보호하고 격렬한 활동으로 인한 땀과 열기 배출을 도와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했다. 3 포인트 인터체인지 기능으로 보유하고 있는 다운이나 플리스 재킷과 결합해 보온성을 높일 수 있게 했다.



블랙과 메탈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준 중등산 가방 ‘펑고 폴즈 백팩(Pungo Falls Backpack)’ 역시 타이타늄 컬렉션 제품이다. 내구성이 뛰어난 초경량 메인원단과 돌기형 등판을 적용해 뛰어난 착용감을 준다. 전면에 등산 스틱을 걸 수 있는 고리와 하단부 레인커버 내장으로 아웃도어 활동에 매우 실용적이다.



한편, 컬럼비아는 일부 가을 신제품과 경량 다운재킷을 대상으로 재고 소진 시까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경량 다운재킷은 아웃도어 활동의 필수품이며, 겨울철 다운재킷 내에 미들웨어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가을부터 겨울까지 활용 가능한 마운틴하드웨어 ‘몽키맨 재킷’



전문가급 고기능성 아웃도어 브랜드 마운틴하드웨어는 자사의 스테디셀러 플리스 재킷인 ‘몽키맨’ 컬렉션을 출시했다.



가을부터 겨울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스타일로 모자 일체형인 ‘후디드 몽키맨 그리드 투 재킷’, 얇고 가벼워진 ‘몽키맨 200 재킷’ 스타일로 업그레이드 돼 출시됐다. 폴라텍 하이로프트 소재로 쾌적한 착용감, 보온성, 통기성이 우수하다.

가을에는 든든한 아우터로, 겨울에는 다운이나 재킷 안에 레이어드 해 미들웨어로 입기에 안성맞춤이다.

★여름에는 물에서, 가을에는 산에서 웨어판다 `대나무 선글라스`

1+1 기부를 실천하는 미국의 선글라스 브랜드 `웨어판다(WEARPANDA)`의 대나무 프레임 선글라스는 뜨거운 여름 레저 활동뿐 아니라 가을 산행에서도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금속이나 플라스틱 프레임에 비해 획기적으로 가벼운 대나무 소재의 프레임은 일교차가 심한 가을 날씨에도 쉽게 차가워지거나 뜨겁게 달아오르지 않아 쾌적한 착용이 가능하다. 재활용 폴리카보네이트로 된 편광 렌즈가 햇빛을 효과적으로 막아 준다.

또한 총 23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는 물에 뜰 정도의 가뿐함을 자랑해, 약간의 짐이라도 덜고 싶은 가을 산행에서 좋은 파트너가 된다. 차분한 블랙과 브라운뿐 아니라 아이보리, 올리브그린 등 개성적인 컬러의 구비로 패션 아이템으로서도 무리가 없다.





★안정성을 강화한 아이더의 ‘타이탄 등산화’



산을 오르거나 내릴 때 미끄러져 다치기 쉽기 때문에 마찰력이 좋은 밑창이 있는 등산화가 필수이다. 아이더는 최적의 접지력을 자랑하는 `타이탄 등산화`를 출시했다.



타이탄 등산화는 접지력과 안정성을 극대화해 다양한 지형에서도 최적의 착용감을 제공하는 고기능성 중등산화다. 밑창에는 접지력이 좋은 XGIP창을 적용해 험준한 지형이나 미끄러지기 쉬운 흙 길에서도 안정감있게 발걸음을 지지해준다. 중간 창에는 충격흡수가 우수한 더블유에스-셀을 사용해 장시간 트래킹, 등산에도 발이 쉽게 피로해지지 않도록 쿠셔닝을 강화했다.



★안전한 등산을 위한 몽벨 ‘등산 스틱’



등산 스틱은 하중의 30% 정도를 팔로 분산시켜 체력 소모와 무릎 부담을 줄이고, 몸의 균형을 잡는 데도 도움이 된다. LS네트웍스의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이 듀랄루민 소재의 3단 스틱 `메이저 3단`을 새롭게 선보였다.



메이저3단은 내구성이 뛰어난 듀랄루민 소재로 제작된 3단 스틱이다. 두 개 세트를 합리적 가격으로 구성했다. 스틱의 마지막 단에는 충격흡수 스프링을 내장, 안티쇽 기능으로 오랜 시간 산길을 걸어도 피로가 덜하게끔 했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의 EVA 손잡이에 스트랩 부분도 부드러운 소재로 쿠션 처리해 손에 착 감기는 듯 그립감이 좋다.



blu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수저계급론, 당신은 어떤 수저를 들고 계신가요?"
ㆍ효성·코오롱이 박삼구 회장 백기사 자청한 까닭은
ㆍ"영어", 하루 30분으로 미국인되는법!
ㆍ사기혐의 최홍만, 조사후 입 굳게 다문 모습…혐의 인정하나?
ㆍ도도맘 김미나 "강용석과 안 잤다" 불륜설 전면 부인…홍콩 수영장 사진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