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식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대표팀이 첫 훈련을 시작했다. (사진 = KBO)



김인식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대표팀이 첫 훈련을 시작했다.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이 주관하는 2015 프리미어 12에 출전하는 한국 야구대표팀이 27일 잠실야구장에서 첫 훈련을 진행했다.



최종엔트리에 이름을 올린 28명 중 한국시리즈를 치르고 있는 삼성 라이온즈 심창민, 두산 베어스 장원준이 빠졌으며, 일본시리즈를 치루고 있는 이대호(소프트뱅크 호크스) 역시 합류하지 못했다. 이들은 모두 대회 일정이 끝난 후 곧바로 소집될 예정이다.



이날 11명을 제외한 17명과 상비군 12명까지 총 29명은 김인식 감독의 지휘 아래 진지한 자세로 훈련에 임했다. 투수조는 스트레칭 후 웨이드 트레이닝, 러닝을 반복했고, 타자들은 토스배팅, 프리배팅으로 가볍게 몸을 풀었다.



대표팀은 28일 잠실구장에서 두 번째 훈련을 진행한 뒤 2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인천 문학구장에서 훈련한다. 이튿날 3일 하루 휴식을 취한 뒤 4~5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쿠바 대표팀과 평가전을 치른다.



한편, 올해 처음 열리는 2015 프리미어 12는 WBSC 세계랭킹 상위 12개국이 참가하는 국가대항전이다. 한국은 오는 8일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현에서 일본과 공식 개막전을 치른다.
이휘경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뉴스줌인] 백산수에 `벙어리 냉가슴` 앓는 농심
ㆍ도도맘 김미나 효과? 강용석 스캔들 실린 ‘여성중앙’ 판매 ‘랭킹1위’
ㆍ"영어", 하루 30분으로 미국인되는법!
ㆍ케이트 미들턴, 비키니 갈아입는 모습 `헉`…하반신 노출 `충격`
ㆍ007 모니카 벨루치, 19禁 가터벨트 화보 `충격`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