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中에 ICT 헬스케어 센터 짓는다…대륙 공략 가속
SK텔레콤SK하이닉스 중국 현지 공장이 위치한 우시에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헬스케어 센터를 설립한다.

SK텔레콤은 지난 21일 우시 시정부 청사에서 헬스케어 센터를 개설하고 정기적으로 의료 취약 계층에 이동 진료를 실시하기로 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싱가포르 IHC그룹이 운영 중인 우시펑후왕병원에 ICT 기반의 의료 솔루션과 의료기기를 구축한 센터를 개설할 계획이다. 현장 진단 장비 등을 설치한 이동진료소를 이용해 우시 내 의료 낙후 지역을 순회하며 의료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건강 검진을 진행하게 된다.

SK텔레콤은 이번 사업을 바탕으로 중국에서 ICT 기반의 첨단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IHC가 신설할 예정인 종합 병원을 포함해 스마트 병원 구축 사업 등의 협력 방안도 구체화하기로 했다.

육태선 SK 텔레콤 신사업추진단장은 "SK가 중국 우시에서 반도체 사업 성공에 이어 헬스케어 사업 분야에서도 성과를 달성해 중국 국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로즈골드' 남심도 잡았다…잿빛 하늘 덮은 '아이폰6S'] [농심, 백산수 신공장 가동…"매출 1조 '한국판 에비앙' 만든다"] ['내수 부진'에 지친 이마트, '창고형 매장'이 효자로] ["드디어 해냈다"…LG, 車심장 '구동모터' 첫 공급] [강북 중학교서 중간등수…3년 뒤 서울대 합격하다]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