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미세먼지 농도 날씨예보 오늘날씨



목요일인 22일(오늘) 중국 북동지방에서 동쪽으로 움직이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다만 강원 영동과 영남권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으로 관측돼 야외활동 시 주의해야한다.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일 경우 천식을 앓는 어린이나 노인은 평소보다 자주 흡입기를 사용해야 하며, 눈이 아프거나 기관지 통증이 있는 사람은 실외활동을 피해야 한다.



강원도 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비(강수확률 60∼70)가 오다가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다. 예상 강수량은 5㎜ 내외다.



낮 최고기온은 16∼26도로 전날과 비슷하겠으나 강원도와 경상남북도는 낮겠다.



기상청은 "당분간 내륙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10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고 당부했다.



서해안과 내륙에는 오전까지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고, 낮에도 습기 및 먼지 등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전 해상과 남해 동부 먼바다, 동해 먼바다에서 1.5∼3.0m로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다.



서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고, 제주도 전 해상과 남해 동부 먼바다, 동해 먼바다에서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도 높게 일겠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차유람♥이지성 혼전임신 논란, 혼수로도 해가는 마당에…"억측말고 축복해주길"
ㆍ박유천 도서관 3호점 개관, 내부보니 `대박`…억 소리나는 기부액 얼마?
ㆍ"영어", 하루 30분으로 미국인되는법!
ㆍ국가모독죄, 폐지 27년 만에 `위헌` 결정…"민주주의 정신 어긋나"
ㆍ씨엘-송민호 이어 나비-장동민 열애설…자꾸만 나오는 증거사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