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N 집밥 백선생 캡처)



`백주부` 백종원의 고기용 만능소스가 공개돼 화제다.



백종원은 최근 방송힌 `tvN 집밥 백선생`에서 갈비찜과 불고기, LA 갈비 등 모든 고기에 활용 가능한 만능 소스를 공개했다.



백종원은 "이번 방송은 추석을 맞아 명절에 꼭 써먹을 수 있는 메뉴로 구성했다"며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에 모두 활용 가능한 `고기용 만능 소스`로 요리를 하면 `맛있다`라는 소리를 꼭 들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백종원의 고기용 만능 소스 비법은 간단하다. 진간장 두 컵, 설탕 한 컵, 맛술 한 컵, 물 두 컵, 간 마늘 반 컵, 생강 한 숟갈, 파 한 컵, 참기름 1/3컵을 섞으면 된다.



이렇게 만든 고기용 만능소스에 핏물을 뺀 갈비를 넣어 재운 뒤 물을 붓고 40분 정도 끓인 다음 감자, 당근, 버섯, 양파, 대파 순서로 끓여주면 백선생 표 만능소스 갈비찜이 완성된다.



백종원은 "음식 못하는 분들은 이렇게만 만들어도 맛있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백선생 갈비탕도 소개됐다. 오랜 시간 핏물 뺀 갈비와 물을 1:3 비율로 냄비에 넣은 후 생강, 파, 양파, 무를 넣고 끓이기만 하면 절반은 완성이다.



이때 양파의 껍질까지 같이 넣어주면 고기의 잡내를 잡을 수 있다. 국물이 충분히 우러나면 채소와 기름은 건지고 국간장, 마늘, 소금을 넣고 간을 맞춰주면 맛좋은 갈비탕을 맛 볼 수 있다.



아울러 갈비탕 속에 든 갈비와, 갈비탕 육수 두 국자, 간 마을 한 숟갈, 굵은 고춧가루 세 숟갈, 파, 고기용 만능소스 한 컵 반을 넣고 끓이면 백종원표 매운 갈비찜이 된다. 갈비탕 육수가 없으면 물로 대신해도 되고, 더 매운 맛을 원한다면 청양고추를 넣으면 된다.



백종원이 요리 팁을 공개하자 출연진들은 "갈비탕 먹다가 질리면 바로 소스 넣고 만들면 될 것 같다"고 감탄했다.
황동식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씨엘, 누워서 폭풍 볼륨감 과시 `남심올킬`
ㆍ이하늬, `아찔 애플힙 과시한 비키니 자태 보니?`
ㆍ"영어", 하루 30분으로 미국인되는법!
ㆍ이파니 남편 서성민 "이파니 첫인상...진상녀였다"
ㆍ심근경색 초기증상, `스트레스 유발요인 6가지는 무엇?...`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