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브라질` 장재원 결승골(사진=MBC 중계방송 캡처)



장재원 결승골



이승우(17, 바르셀로나)가 마법 같은 드리블로 브라질 수비진을 뒤흔들었다.



최진철 감독이 이끄는 U-17 한국대표팀이 18일 오전 7시(이하 한국시각) 칠레 코킴보에서 열린 `2015 FIFA U17 월드컵` B조 1차전서 브라질을 1-0 완파했다.



장재원이 후반 34분 멋진 결승골을 작렬했다. 환상적인 패스에 의한 득점으로 스페인의 티키타카를 떠올리게 했다.



경기 후 장재원은 공식 인터뷰에서 “이런 큰 대회에서 득점해 기쁘다”며 “원래 경기장 안에서는 눈에 띄는 플레이를 하지 않는데 이번 골로 주목 받게 돼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제 골이 결승골이 될 수 있었던 것은 동료가 실점하지 않아서 가능했던 일”이라며 겸손함을 표햐 눈길을 끌었다.



실제로 한국은 이날 `우승 후보` 브라질을 상대로 유효 슈팅 1개만 허용했다. `2002 월드컵 4강 주역` 국가대표 수비수 출신 최진철 감독의 수비 조직력이 빛난 순간이었다.



이승우의 마법 같은 드리블도 화제다. 이승우는 전반 역습 상황에서 폭발적인 드리블로 브라질 수비수 5명을 제쳤다. 마무리가 조금 아쉬웠지만, 브라질 수비진을 달고 뛰는 이승우의 `천부적 재능`이 인상적이었다.



한편, 이날 승리로 한국은 조 1위로 올라섰다. 앞서 열린 같은 조의 잉글랜드와 기니는 1-1 무승부를 거뒀다.



한국대표팀 경기 일정



*한국 브라질 중계 2015.10.18(일) 오전 7시 MBC 생중계~



*한국 기니 중계 2015.10.21(수) 오전 8시 SBS 생중계~



*한국 잉글랜드 중계 2015.10.24(토) 5시 KBS 생중계~
황동식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정은 뒷목에 `뭐지?`…`건강이상설` 또 나와
ㆍ캣맘 사망사건 용의자, ‘고의성’에 주목…민사상 손배범위 달라져
ㆍ"영어", 하루 30분으로 미국인되는법!
ㆍSK텔레콤, 아이폰6S·6S플러스 예약가입 시작
ㆍ‘동상이몽’ 제주도 여고생, 17세 어깨에 짊어진 ‘빚’의 그늘…유재석 눈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