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클로버성형외과의 허정우 원장이 세계적 권위의 명실상부한 미용성형저널 `Aesthetic Surgery Journal`(이하 ASJ)에 세계 최초로 `비절개 눈매교정술`에 관한 논문이 채택됐다고 밝혔다. 이 논문은 2016년 초에 정식 게재될 예정이다.



ASJ는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고 많이 인용되는 저널들만이 등재되는 SCI(Science Citation Index)급의 국제학술지다. 특히 이 저널은 전 세계 미용성형분야의 전문의들에게 주요 지침서가 될 정도로, 해당 연구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의 전문성을 인정받은 학문적인 가치가 높은 논문만이 실린다.



아시아 뿐 아니라 미국, 유럽 등 세계 유수의 의료진들이 앞 다퉈 이 ASJ에 논문을 투고하지만 엄격하고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혁신적이고 그 가치가 인정되는 10~20% 안팎의 소수의 논문만 채택된다.



금번 허정우 원장의 논문은 `비절개 눈매교정술`에 관한 내용으로 이 분야에서는 ASJ에 세계 최초로 등재될 예정이라 국내외 학계의 이목과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대한민국의 성형 의료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매우 크다.



논문 제목은 `Simultaneous Double Eyelid Blepharoplasty and Ptosis Correction with a Single-Knot, Continuous, Nonincisional Technique: A Five-Year Review`. 그간 허정우 원장이 시행해오던 독창적인 `비절개 눈매교정술`을 기반으로 한 수술기법과 다양한 임상증례, 수술관련 노하우 등이 자세히 소개됐다.



특히 논문에서 ▲비절개 눈매교정 방법임에도 눈매교정의 양을 조절할 수 있다는 점 ▲눈매교정술에 있어서 절개를 하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수술이 가능하다는 점을 제시했으며 이러한 의료기술력이 획기적이고 참신하다는 평이다.



ASJ측에서는 `일반적으로 시행되던 수술방법에 비해 한 단계 발전된 수술기법을 제시함으로써 환자들에게 좋은 수술결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논문의 채택 이유를 설명했다.



이에 압구정클로버성형외과 허정우 원장은 "금번 논문이 세계적으로 저명한 SCI급 학술지에 채택됨으로써 우리나라의 성형의료기술력을 국제적으로 알릴 수 있었다는 점이 매우 뜻 깊다.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우리나라의 의료 경쟁력 향상은 물론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거제도에 위치한 압구정클로버성형외과는 눈코성형, 윤곽성형, 체형성형, 안티에이징성형 등 체계적인 분야별 전문 진료를 시행한다. 무엇보다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안전마취시스템, 무균수술시스템, 응급구조장비 등을 구축하고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환절기 미세먼지에 좋은 건강차(茶) 5가지
ㆍ[엄수영 기자의 주말 쇼핑가이드] 미세먼지 피해 `몰`로 가자
ㆍ"영어", 하루 30분으로 미국인되는법!
ㆍ라디오스타 조승연, 어머니 누군가 봤더니..`깜짝`
ㆍ용인 일가족 4명 사망, 10대 자녀 두 명 포함…현장서 번개탄 발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