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서울 불꽃축제 투자비용, 2015 서울 불꽃축제 장면

2015 서울 불꽃축제, 투자비용 15억원 값어치 했을까?…



2015 서울 불꽃축제가 밤하늘 불꽃과 함께 막을 내렸다.



2015 서울세계불꽃축제는 3일 오후 7시 20분부터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렸다. 이번 불꽃축제에는 한국, 미국, 필리핀 3개국 연화팀이 참여해 총 10만여 발의 환상적인 불꽃쇼로 가을을 맞이했다.



현재 첫 번째 공연팀인 미국의 멜로즈 파이로테크닉스(Melrose Pyrotechnics)가 `러브 이즈 매지컬`을 주제로 사랑의 불꽃쇼를 선보였다.



두 번째 주자는 필리핀 드래곤 파이어웍스(Dragon Fireworks)팀으로 최근 전 세계가 열광한 EDM(전자댄스음악)과 필리핀 대중음악을 결합, 다이내믹한 불꽃쇼를 준비해 환호를 받았다. 드래곤 파이어웍스팀은 유럽 불꽃대회에서 두 차례 우승 경험이 있는 팀이다.



불꽃축제의 마지막은 한국대표팀의 한화가 장식한다. 한화는 `마법 같은 불꽃`을 주제로 우리 마음속에 잊고 있던 불꽃을 네 개의 심상(Energy, Love, Hope, Joy)에 녹여냈다. 음악, 불꽃, 영상, 내레이션을 통해 이야기가 있는 불꽃쇼로 꾸며져 놀라움을 자아냈다. 캐릭터 불꽃, 고스트 불꽃, UFO 불꽃 등이 첫 선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2015 서울세계불꽃축제에서 쏘아올린 총 10만발 가량의 불꽃 비용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010년 열렸던 서울세계불꽃축제 당시 참가한 팀당 2억원 가량을 소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행사 주최국인 한국을 대표한 한화그룹은 2010년 당시 부대비용을 포함해 총 15억원 가량을 투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채선아기자 clsrn833@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2015 서울세계불꽃축제 소요 비용 `엄청나네`
ㆍ[뉴스줌인] 고령 재계 총수가 경영현안을 직접 챙기는 이유
ㆍ 홍진영, "연예인들, 먹어도 안찌는 이유" 폭로
ㆍ탕웨이, 남편 김태용과 커플룩 `달달`…우리 잘어울려요?
ㆍ‘슈퍼스타K7’ 자밀킴-케빈오, 역대급 콜라보 무대에 성시경 “얘네 미쳤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