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15 쇼퍼런스] 생명공학, 영화로 풀어내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바이오테크놀로지, 즉 생명공학은 일반인들에게 어려운 학문처럼 느껴지실 텐데요,



    한국경제TV가 오는 6일 개최하는 `2015 쇼퍼런스`에서는 그 어느 기술보다 우리 삶과 직결된 `생명공학`을 알기 쉽게 영화로 풀어냅니다.



    엄수영 기자입니다.



    <기자>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끈 영화 `쥬라기 공원`



    공룡의 피를 빨은 모기 DNA를 통해 멸종된 공룡을 되살리는 데서부터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22년 전 영화 속 상상에 불과했던 이 생명공학 기술은 현재 과학자들의 실제 연구 방법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이번 `2015 쇼퍼런스`에서는 어렵게만 느껴지던 지식들을 친근한 영화를 통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강연이 펼쳐집니다.



    삼성 수요 사장단 회의에서 강연을 할 만큼 바이오센서 분야 국내 최고 권위자로 꼽히는 박태현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장이 연사로 나설 예정입니다.



    <인터뷰> 박태현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장



    "특히 영화에는 우리가 가보지 못한 미래를 그린 것도 많고 58" 또 많은 영화중에 제가 연구하고 있는 생명공학과 관련된 영화들도 많이 있어서 그런 영화들 중에서 상당히 대중적으로 흥미롭고 또 생명공학, 융합과 관련돼 과학, 공학, 기술적으로도 의미있는 영화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 바이오, 헬스케어 등 산업계의 `신성장동력`으로 자리잡고 있는 생명공학(BT)이 우리 삶에 얼마나 깊이 들어와있는 지에 대한 이야기도 계속됩니다.



    <인터뷰> 박태현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장



    "컴퓨터를 못하면 컴맹이라고 하듯이 이제 앞으로 생명공학이라는 것은 건강, 생명, 몸과 관련된 것이고, 식량, 식품과도 관련돼있고 에너지, 자원, 환경 등 관련되지 않은 분야가 없습니다. 생명공학을 모르면 `생맹`이 된다고 하는 말도 있습니다."



    이처럼 인류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실생활 속 깊숙히 자리잡은 생명공학은 미래의 새로운 산업을 여는 열쇠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 쇼퍼런스는 우리 삶을 바꿀 미래 기술에 대한 강연 외에도 다채로운 쇼(Show)가 참석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전망입니다.



    실제로 `뮤지컬 쇼`와 최신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웨어러블 패션쇼`가 펼쳐집니다.



    특히 삼성전자의 `기어 VR` 신모델 등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최초로 공개됩니다.



    멀게만 느껴졌던 `생명 공학` 등 미래의 기술을 보고, 듣고, 느끼게 해 줄 `2015 쇼퍼런스`는 10월 6일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열립니다.



    한국경제TV 엄수영입니다.


    엄수영기자 bora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어머님은 내 며느리` 김혜리, 가슴노출 수영복 `헉`…숨막히는 볼륨감 `대박`
    ㆍAOA 설현-초아, 생방송 중 노출사고..의자 앉다 스커트 `후루룩`
    ㆍ 홍진영, "연예인들, 먹어도 안찌는 이유" 폭로
    ㆍ`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가전 공략해 볼까?
    ㆍ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대표 `원정도박`, 폭력조직 연루까지…자금 출처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체감물가는 이렇게 팍팍한데"…5년만에 저점 찍은 소비자물가, 왜? [이광식의 한입물가]

      지난해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2.1%로 집계됐다. 코로나19가 본격화한 2020년 이후 5년 만에 가장 낮은 수준이다. 물가 당국의 목표치인 2%와도 큰 차이가 없다. 하지만 지난해 "물가가 참 안정적이다"고 느낀 사...

    2. 2

      구윤철 "성장률 반등"…김정관 "강한 산업정책"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병오년 신년사에서 “2026년을 잠재성장률 반등의 원년으로 기록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은 “지역, 인공지능(AI), 통상을...

    3. 3

      포스코퓨처엠, 리튬값 폭락에…실제 GM 공급액 20%에 그쳐

      전기차 수요 둔화에 포스코퓨처엠이 미국 제너럴모터스(GM)에 납품한 물량이 당초 계약액의 20% 수준에도 미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포스코퓨처엠은 GM에 납품한 양극재 공급 규모가 계약 당시 13조7696억원에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