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불규칙한 식습관 및 생활습관이 지속되면서 화농성, 좁쌀 등의 여드름으로 불편을 호소하는 성인들이 늘고 있다.



제대로 된 여드름관리를 하지 못하면 여드름흉터 자국을 남기기 쉽고, 왕성한 피지 분비로 피부 표면과 모공 주위에 과각화 현상을 일으켜 모공 입구를 막아 넓은 모공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최근에는 피부과에서 레이저를 이용해 여드름과 흉터자국 치료방법으로 RFXEL(알에프셀)고주파를 통한 치료가 각광을 받고 있다.



RFXEL(알에프셀)은 49개의 마이크로니들(Micro needle)을 표피로부터 진피층까지 삽입한 후 삽입된 마이크로 니들 주위에 고주파 에너지를 주어 진피에 많은 섬유아세포를 효과적으로 자극하는 테라피 시술이다.



고주파가 피지선에 전달되면 신생결합조직으로 바뀌면서 여드름흉터뿐 아니라 모공 전체가 조여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깊은 주름, 색소성 질환에도 동시치료가 가능하다.



또한 RFXEL은 순간적인 진동으로 니들이 수직 삽입되어 통증을 최소화하면서 정확한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으며, 진피층에 고주파를 직접 전달하므로 세안이나 화장 등 일상생활에 무리가 거의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RFXEL 레이저 치료 후에는 수분 보충을 위해 물을 자주 마셔주고, 보습 제품을 꼼꼼히 발라주는 것이 도움이 되며, 자외선 노출을 최소화 하기 위해 외출 시 선크림은 필수로 발라주고, 사우나 같이 뜨거운 곳은 피하는 것이 좋다.



포항 대잠동에 위치한 수성미여성의원(포항점) 성현정 원장은 "여드름으로 인해 붉은 자국과 패인흉터, 넓은 모공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라도 치료 시기를 미루지 말고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환절기 미세먼지에 좋은 건강차(茶) 5가지
ㆍ[엄수영 기자의 주말 쇼핑가이드] 미세먼지 피해 `몰`로 가자
ㆍ"영어", 하루 30분으로 미국인되는법!
ㆍ라디오스타 조승연, 어머니 누군가 봤더니..`깜짝`
ㆍ용인 일가족 4명 사망, 10대 자녀 두 명 포함…현장서 번개탄 발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