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화로운 얼굴의 완성, 취업과 결혼 시즌 맞아 각광받는 헤어라인 성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을철 취업과 결혼이 많이 이뤄지는 시즌이 오면서 많은 여성들이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외모를 가꾸고 있다. 특히 취업 준비생과 예비 신부는 면접시험과 결혼식에서 앞머리를 모두 올리는 헤어 스타일을 하기 때문에 평소 이마 관련 콤플렉스가 있던 여성들이 중요한 자리를 앞두고 앞머리 모발이식, 헤어라인 성형에 관해 알아보고 있다.



    헤어라인은 얼굴과 머리카락의 경계선을 일컫는 말로 얼굴 윗부분의 윤곽을 결정짓는다. 보통 여성들은 평상시에 앞머리가 내려와 크게 신경쓰지 않는 사람도 있지만 결혼식이나 면접시험, 중요한 업무 미팅 등 에서는 앞머리를 올리는 스타일이 선호되기 때문에 봄과 가을, 취업과 결혼이 많이 이뤄지는 시즌에 헤어라인 성형을 문의하는 여성들이 많아진다.



    헤어라인은 언뜻 생각하기에는 사소하지만 얼굴의 비율과 비례를 결정짓는데 중요한 요소다. 아무리 이목구비와 턱라인이 조화롭고 정돈되어도 이마가 지나치게 넓거나 좁으면 얼굴 전체의 비율이 부자연스러워 진다. 그리고 이마의 형태가 M자나 사각형일 경우 남성적이고 강한 인상을 줄 수 있고, 나이가 더 들어보일수도 있다. 때문에 동안과 선한인상의 얼굴이 각광받으면서 여성들이 헤어라인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져가고 있다.



    이와 관련해 창원지역 헤어라인 성형 잘하는 곳으로 알려진 레드 성형외과 장팔영 원장은 “취업, 결혼 시즌과 함께 여성 헤어라인 성형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 헤어라인 성형은 이마의 모양을 바꿔 얼굴 전체적인 조화를 맞추고 인상을 바꿔주고, 크게 변화한 티 없이 은은한 성형효과를 줄 수 있고 시술과 회복기간이 짧아 직장생활 중에도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하지만 헤어라인 성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존 이목구비와 안면 윤곽, 그리고 헤어라인의 조화를 맞추는 디자인이다. 많은 성형외과나 모발 의원에서 헤어라인 성형을 진행하고 있지만 의료진의 심미적인 노하우와 기술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헤어라인 성형은 보통 머리숱이 많은 뒷부분의 모낭을 적출하고 이마에 이식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수면마취 후 시술되며 시술시간은 4~5시간 정도 걸리고 시술 후 당일에 퇴원할 수 있다. 일상생활은 2,3일후에 바로 복귀 가능하고 입원 치료 없이 통원 치료만으로 관리할 수 있어 따로 휴가나 연휴 등을 이용하지 않고 평상 시 시술 받을 수 있다.



    시술 과정만으로는 간단해보이지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얼굴의 비율을 맞춰주는 헤어라인 디자인이 중요하다. 가장 이상적인 여성 이마와 얼굴의 비율은 이마, 코, 턱을 기준으로 1:1:1의 비율이 맞춰지는 것이다. 그리고 얼굴 옆선의 윤곽과 함께 자연스럽게 연결되면서 각지지 않고 동그란 이마라인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모낭의 이식 생착률도 중요한데 모발이식의 기술과 장비가 노후된 경우 모낭의 생착률이 낮아 이식된 모발 대부분이 빠질 수 있기 때문에 시술받을 의료기관을 결정할 때 신중해야 한다.



    장팔영 원장은 “성공적인 헤어라인 성형을 받기 위해서는 의료진의 노하우와 경험, 최신장비 그리고 환자와의 소통을 통한 디자인과 계획 수립이 가장 중요하다. 그러므로 사전에 이런 요소들을 언론이나 후기 등을 비교해 꼼꼼히 따져보고 의료기관을 선정해야 후회 없이 만족스러운 헤어라인 성형 시술을 받을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라디오스타’ 박나래, “성형 더하면 관속에 누울지도”…과거 얼굴 어땠길래?
    ㆍ[날씨예보] 태풍 `두쥐안` 북상…추석 연휴 한반도 강타하나?
    ㆍ 홍진영, "연예인들, 먹어도 안찌는 이유" 폭로
    ㆍ[화제의 동영상] "진~짜 아프겠다" 모음
    ㆍ`장사의 신` 한채아, 초미니 비키니 `대박`…숨막히는 볼륨감 `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트럼프, 편법으로 케네디센터 명칭에 '트럼프' 얹고 피소

      미국을 대표하는 공연장인 케네디 센터에 트럼프 대통령이 의회 승인 없이 자신의 이름을 새기기로 한 결정에 대한 반대가 확산되는 가운데 불법 이사회를 통해 개명을 결정했다는 혐의로 소송을 당했다. 24일(현지...

    2. 2

      美 증시, S&P500 또다시 장중 '사상 최고치' 기록

      24일(현지시간) 약보합으로 출발한 미국 증시는 거래시간 단축으로 거래량이 줄어든 가운데 S&P500 지수가 또 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하며 산타랠리 시도에 나섰다. 동부 표준시로 오전 10시 20분경 S&P...

    3. 3

      "엔비디아, 인텔 18A 공정서 칩 생산 테스트 후 계획 중단"

      엔비디아가 최근 인텔의 최첨단 공정인 18A 생산 공정을 이용해 칩을 생산하려던 계획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24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두 명의 소식통은 엔비디아가 인텔의 1.8나노미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