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자친구, '인기가요' 첫 1위 후보 감격 소감 "초심 잃지 않고 더욱 열심히 하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자친구가 역주행 돌풍으로 지상파 음악방송 1위 후보까지 올랐다.

    여자친구의 '오늘부터 우리는'은 오늘(20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 1위 후보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비록 1위에 오르지 못했지만 활동을 마감한 후에 더욱 뜨거운 인기를 얻으며 여자친구의 무서운 뒷심을 느끼게 했다.

    여자친구는 "꿈에만 그리던 일이었는데 평소 좋아하던 선배님들과 함께 후보가 된것만으로도 너무 감사하다"며 이어 "초심을 잃지 않고 더 열심히하는 여자친구가 될테니 앞으로도 지켜봐주세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여자친구가 지상파 음악방송 1위 후보에 이름을 올린 것은 데뷔 후 처음이다. 또 7월 23일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오늘부터 우리는'을 공개하고 60일 만이다.

    현재 여자친구의 '오늘부터 우리는'은 주요 음원차트 10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발매 당시에도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신인그룹으로 이례적으로 큰 사랑을 받았지만 뒤늦은 차트 역주행은 팬이 직접 찍은 직캠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시작됐다.

    여자친구는 빗속 무대에서 8번 넘어져도 다시 오뚝이처럼 일어나는 투혼을 보여줬고 그들의 열정있는 모습을 해외 언론들도 이를 집중 보도했다. 더불어 유럽 최대 음악 시상식인 'MTV EMA 2015' 한국 최우수 가수 부문에 걸그룹으로 유일하게 노미네이트 됐다.

    한편, 여자친구는 2015년 첫 신상 걸그룹으로 가요계에 데뷔해 신인 걸그룹으로 독보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시언, 아빠 된다…"아내 서지승 임신"

      배우 이시언(43), 서지승(37) 부부가 결혼 4년 만에 부모가 된다.이시언의 소속사 스토리제이컴퍼니 관계자는 한경닷컴에 "이시언의 아내 서지승이 임신한 것이 맞다"고 26일 말했다. 다만 정확한 개월 수나 성별은...

    2. 2

      유방 절제 수술 고백한 아이돌 "여성으로 사는 거 불편해"

      일본 7인조 걸그룹 엑스트라오디너리걸스(XG)의 막내 멤버 코코나(20)가 자신이 트랜스남성 논바이너리임을 공개하고 유방 절제 수술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24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

    3. 3

      '88억 적자' 이영애, KBS 연기대상 후보 됐다

      배우 이영애가 '은수 좋은 날'로 KBS 연기대상 후보에 올랐다. 다만 '은수 좋은 날'이 화제성과 시청률에서 기대 이하의 성적을 거뒀다는 평을 받은 것은 물론 제작비 손실까지 지적받았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