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 있고 합리적인 중소형 아파트가 주택시장의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소형 아파트 평면과 단지 설계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과거 대형 아파트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화려한 마감과 커뮤니티 시설 등이 중소형에도 속속 적용되며 내 집 마련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에게 인기몰이 중이다. 부동산업계에서는 이러한 아파트를 이른바 ‘스몰 럭셔리’ 아파트라고 부른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일부 지역에서는 중소형 아파트 가격이 중대형을 역전하는 현상이 벌어질 정도로 중소형 인기가 대단하다”며 “작지만 알찬 스몰 럭셔리 아파트가 최근 주택시장에서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스몰 럭셔리 아파트의 인기가 치솟는 가운데 (가칭)‘직산 한양수자인 3차 지역주택조합’이 직산의 주거문화를 이끄는 소형 중심의 실속가치와 쾌적한 단지설계를 갖춘 (가칭)‘직산 한양수자인 3차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를 선보여 화제다.



(가칭)‘직산 한양수자인 3차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지하 1층~지상 24층 8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 226가구 △전용면적 73㎡ 180가구 등 총 406가구로 구성된다. 모든 타입이 선호도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돼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특히 각각 4일과 7일만에 조합원 모집을 완료한 1차, 2차 분양단지와 함께 1,200여 가구 대단지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되어 더욱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 편리한 교통여건‧풍부한 생활인프라‧우수한 교육여건…삼박자 골고루 갖춰



전철1호선 직산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가칭)‘직산 한양수자인 3차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천안대로를 통해 북천안IC와 천안IC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어 경부고속도로 및 천안-논산 간 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고 차량으로 약 15분 거리에는 천안종합터미널이 위치해 광역교통여건이 매우 우수하다.



단지는 천안2‧3‧4산업단지와 충남테크노파크 천안밸리, 직산부송산업단지 등이 가까워 직주근접 주거지로 제격이다. 향후 풍세산업단지와 제5일반산업단지, LG생활건강화장품 등이 조성될 것으로 예정돼 배후수요는 더욱 풍부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에서 차량 15분 거리 이내에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갤러리아백화점 등 쇼핑시설과 서북구청과 직산읍사무소 등 관공서가 위치해 생활이 편리하다. 단지에서 약 300m거리에 삼은초등학교가 있어 어린 자녀도 안심하고 통학 시킬 수 있으며 청수지구 내에 초‧중‧고교 신설을 앞두고 있어 교육여건은 점점 더 좋아질 전망이다. 이 외에도 공주대 천안캠퍼스와 단국대 천안캠퍼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제2캠퍼스도 인근에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 다양한 주민편의시설과 실속 있는 중소형평형 위주로 실수요자 관심 ‘UP’



(가칭)‘직산 한양수자인 3차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406가구 모두 선호도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돼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 전용 도서관이 따로 마련돼 있고 영‧유아의 육아와 교육이 편리하도록 최신 보육시설을 갖췄다.



실속 있는 설계도 눈에 띈다. 59㎡A타입은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높였고, 59㎡B타입은 타워형으로 양면 개방의 탁 트인 조망을 갖췄다. 또 73㎡타입의 경우 4Bay 설계로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또한 전 가구 붙박이장과 드레스룸, 팬트리(주방 수납공간)를 제공해 보다 넓은 수납공간을 자랑한다.



한편 (가칭)‘직산 한양수자인 3차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견본주택(문의: 041-415-0340)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 342-1번지(번영로 가구타운 옆)에 마련될 예정이다.



★ 무료 웹툰 보기




와우스타 한석주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현중 친자확인, 돌아가기엔 너무 멀어진 당신…과거모습보니
ㆍ[화제의 동영상] 은솔 D컵 볼륨 `대박`‥"진정한 직캠의 여왕"
ㆍ`홍진영` 과식하면 몸매 위해 다음날 `이것` 꼭 해…
ㆍ김일곤 검거, 체포 후 혐의 인정…기초장애수당 66만원으로 도피자금
ㆍ[화제의 동영상] 고래가 사람을 덥치는 일촉즉발의 상황‥"사람들은 어찌됐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