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16일 라마다프라자 수원호텔에서 ‘경기도 중소기업 인사 ․ HR담당자 세미나’를 열었다.

세미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사업 협약 및 재직자 교육안내 ▲정부의 HRD 지원제도 안내 ▲인사/노무 트렌드 따라잡기 ▲교육수요 도출 설문조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도내 중소기업 인사‧HRD담당자 8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인사/노무 트렌드 따라잡기’에서는 중소기업 핵심인재 관리법뿐만 아니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임금피크제 관련 특강도 진행돼 중소기업 관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세미나에 참여한 한 중소기업 인사담당자는 “중소기업은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인력개발 투자가 어려운데, 오늘 강의에서 들은 핵심인재 관리 전략을 바탕으로 우리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다른 중소기업 인사담당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인사/노무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얻었다”며 “경기중소기업센터가 이번에 실시한 교육수요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내년에도 중소기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교육들을 계속 진행해줬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관수 경기중소기업센터 북부기업지원센터 본부장은 “이번 세미나가 중소기업 인사담당자들이 HRD트랜드를 파악하고, 교육체계를 수립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교육니즈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는 향후 교육개발 및 운영에 꼭 반영할 예정이다”이라고 말했다.

도 중소기업 인사 ․ HR담당자 세미나는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및 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세미나 및 GSBC아카데미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중소기업센터 교육지원팀(031-259-6064)으로 문의하면 된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