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국제보트쇼, 세계 최고 권위 '국제전시연맹' 인증 획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국제보트쇼가 전시산업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전시연맹(UFI. Union des Foires Internationales)의 국제인증을 획득했다.

    도는 지난해 10월 UFI인증신청서를 제출한 후 국제회계법인의 현장 감사 절차를 거쳐 최근 국제전시연맹으로부터 국제인증 획득 통보를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UFI는 1925년 설립된 전시산업분야 최대 국제기구로 프랑스 파리에 본부를 두고 있다.

    전 세계 83개국 670개의 전시전문기관이 가입돼 있는 UFI의 인증은 도가 개최하는 전시회 가운데는 최초이며 국내 전체 550여개 전시회 가운데는 33번째다.

    경기국제보트쇼는 2008년 제1회 대회 개막이후 ▲2010년부터 5년 연속 산업부 국제전시회 인증 ▲2013년 미국 상무부 무역전시회 인증 ▲2014년 아시아 국가 최초로 세계보트쇼주최자연합(IFBSO) 플래티늄 인증에 이어 올해 4번째 국제 인증을 받게 됐다.

    아시아에서 열리는 보트쇼 가운데 미국 상무부와 IFBSO, UFI인증을 모두 획득한 곳은 경기국제보트쇼가 유일하다.

    최현덕 도 경제실장은 “UFI인증으로 보트쇼가 받을 수 있는 모든 국제 인증을 받게 됐다”면서 “지난 8년간 대한민국 해양레저산업 발전을 위하여 도와 업계가 함께 노력한 결실”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도는 인증이 경기국제보트쇼의 신뢰도 향상으로 이어져 양질의 해외 바이어와 참가업체 유치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5월 31일 막을 내린 경기국제보트쇼는 2016년 5월 19일부터 22일까지 고양 킨텍스와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열린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북적이는 ‘포켓몬 팝업스토어’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12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포켓몬스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메타몽의 시크릿 캡슐맨션’ 팝업스토어가 북적이고 있다.  롯데백화점 제공

    2. 2

      정보유출 사태로 법무 부담 늘자…쿠팡, 무신사와 벌인 소송도 접어

      쿠팡이 무신사로 이직한 전직 쿠팡 임원에게 제기한 ‘이직금지’ 소송을 최근 포기했다.21일 법조계와 유통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지난 17일 서울고등법원에 무신사로 이직한 전 쿠팡 임원 2명을 상대...

    3. 3

      면세점업계 세계 1위, 인천공항 눈독

      인천공항 면세점 입찰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글로벌 1위 면세업체인 스위스 아볼타의 참전이 유력해지고 있다.21일 면세업계에 따르면 지난 18일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공항 면세점 DF1·2구역(화장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