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 경영진 이부진 사장, 김봉영 사장 등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 직접 나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C-trip` 량찌엔장 CEO와 이부진 사장

    호텔신라가 에버랜드와 함께 9일 중국 상하이(上海) 푸동지구에 위치한 `히말라야 예술센터`에서 개최한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한 `삼성 관광사업 브랜드 설명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삼성 관광사업 브랜드 설명회`에는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김봉영 삼성물산 리조트건설부문 사장과 호텔신라 면세유통·호텔사업부장, 삼성물산 리조트사업부장 등 경영진들이 대거 참석해 중국 내 관광산업 오피니언 리더 600명에게 `한국관광의 매력`과 `삼성의 관광사업 브랜드` 등을 소개했다.



    특히, 호텔신라 이부진 사장은 지난 6월 30일 중국 베이징(北京)에 이어 두 번째로 중국 상하이(上海)를 방문해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적극 나섰다.



    이부진 사장과 김봉영 사장 등 삼성 경영진 일행은 `설명회`에 앞서 9일 오전 상하이(上海) 창닝지구에 위치한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C-trip)` 본사를 방문해 량찌엔장(梁建章) CEO와 주요 경영진을 만나 "한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이부진 사장과 량찌엔장 CEO는 "중국 요우커들에게 한국 관광 기회를 확대해 나가기 위해 한국 內 다양한 관광코스를 개발하고 이를 마케팅하도록 양사가 적극 노력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호텔신라는 중국의 중추절과 국경절로 이어지는 황금연휴를 앞두고 메르스로 인해 멀어진 중국인 관광객의 발걸음을 한국으로 돌리기 위해 대규모 설명회를 상하이(上海)에서 진행하기로 기획했다.이번 행사에는 중국 여행업계 관계자와 언론인, 파워블로거 등 600명을 초청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중국인 관광객이 한국 관광산업 뿐만 아니라 내수까지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면서 "중국인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방문하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쳐 한국 관광 산업의 재도약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문정원기자 garden@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화제의 동영상] `중국판` 마스터 셰프‥재료보니"헉!"
    ㆍ박수홍♥박수애vs양준혁♥김은아, 진짜 결혼하나? `달달`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택시’ 박진희, "6개월 만에..혼전 임신 몰랐다" 붕어빵 딸·남편 공개
    ㆍ`레바논전 영웅` 권창훈 `원조빵집 아들`‥권창훈 빵집 어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금감원장까지 쿠팡 겨냥? "금융기관 준하는 보안감독" 강조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사진)이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로 홍역을 치르고 있는 쿠팡을 염두에 둔 듯, 신년사에서 “대형 유통 플랫폼의 경우 유관기관과 협력해 금융기관에 준하는 감독 체계를 포함한 제도 개선 ...

    2. 2

      "AI 시대, 반도체만의 과제 아냐…통합 AI 솔루션 제공 기업 될 것"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026년을 'AI 원년'으로 보고 “AI라는 거대한 변화의 바람을 타고 글로벌 시장의 거친 파도를 거침없이 헤쳐 나가자”고 강조했다. 최 회장은 인공지능(...

    3. 3

      부활한 K-정유…1조 적자 뒤집은 ‘골든 디젤’의 정체

      올해 상반기 1조 원대에 달하는 적자 충격을 겪었던 국내 정유업계가 하반기 이후 'V자형' 반등을 보이고 있다. 특히 디젤(경유)의 정제마진이 30달러에 달하는 ‘골든 디젤’ 현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