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볼륨감 있고 매력적인 몸매를 지칭하는 S라인 몸매에 이어 입체감 있는 S라인 얼굴이 화제가 되고 있다. S라인 얼굴은 측면에서 봤을 때 볼록한 이마에서 시작해 이상적인 각도로 솟아 오른 콧대를 지나 갸름한 턱 선에 이르는 라인이 매끄럽게 잘 빠진 상태를 말한다.



하지만 노화에 접어들면 얼굴이 주름지고 불륨감이 사라지기 시작하는데, 얼굴의 입체감을 되찾기 위한 방법으로 필러 등 쁘띠성형을 고려해 볼 수 있다. 필러는 주사를 이용한 시술로 시술 시간이 30분 이내로 짧고 시술 후 흔적과 통증이 거의 남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얼굴의 S라인을 만드는데 효과적인 필러 시술은 피부 절개 없이도 편평하고 꺼진 이마의 볼륨 회복은 물론 콧대도 자연스럽게 높일 수 있으며, 턱의 길이와 볼륨도 자연스럽게 늘릴 수 있다.



이안성형외과 이종인 원장은 "팔자주름, 이마나 볼 살이 꺼지고 홀쭉해지면 나이 들어 보이기 십상"이라며, "이 경우 필러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얼굴의 볼륨감을 회복시키고 이미지를 보다 세련되게 변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필러는 성분에 따라 콜라겐 필러, 히알루론산 필러, 칼슘 필러 등으로 나뉘며, 그 중에서도 사람의 피부나 관절액의 성분으로 만들어진 히알루론산 성분의 필러가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다.



대표적인 히알루론산 필러인 LG생명과학의 이브아르는 탄성과 점성이 높아 피부 주입 후 변형이 최소화 되는 특징이 있다. 이브아르의 히알루론산 원료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등재되어 있으며 유럽 의약품품질위원회(EDQM)의 승인은 물론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 받아 안전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 원장은 이어 "안전한 필러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같은 제품이라도 시술자의 미적인 감각과 노하우에 따라 시술 결과가 달라지므로 시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쳐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환절기 미세먼지에 좋은 건강차(茶) 5가지
ㆍ[엄수영 기자의 주말 쇼핑가이드] 미세먼지 피해 `몰`로 가자
ㆍ"영어", 하루 30분으로 미국인되는법!
ㆍ라디오스타 조승연, 어머니 누군가 봤더니..`깜짝`
ㆍ용인 일가족 4명 사망, 10대 자녀 두 명 포함…현장서 번개탄 발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