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혁신처는 16일부터 `2015년도 시간선택제 국가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 원서접수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시간선택제 공무원은 주 20시간 내외, 하루 평균 5시간 안팎으로 짧게 근무할 수 있고, 개인 사정에 따라 근로시간 조정이 가능,



경력단절 여성 등이 육아·부모 봉양 같은 가사를 병행하며 공직을 수행할 수 있는 점이 특징으로 꼽힌다







이번 시험에서는 6급 19명, 7급 49명, 8급 20명, 9급 279명, 연구사 10명 등 42개 부처에서 모두 377명을 채용하는데



기관별로는 경찰청 30명, 관세청 26명, 고용노동부 25명, 농림축산식품부 23명, 법무부 22명 등이다.



채용분야는 예산·회계·경리, 민원상담, 관용차량 운전 등 행정 실무에서 특허심사, 동·식물검역,



전기·도시가스 안전관리, 통·번역 등 전문적 업무까지 다양하다.



응시자격으로는 사회 각 분야에서 일정한 현장 근무 경력이나 관련 분야의 자격증, 그리고 학위 등이 있어야 한다.



원서접수는 16일부터 24일까지로, 10월 중에 서류전형을 한다.



면접시험은 2월15일∼19일이고, 내년 3월4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최종 합격자는 2016년 상반기 2주 동안 집합교육을 받은 뒤 각 부처에 임용된다.



원서접수는 온라인으로만 받으며, 시험과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사이버국가고시센터`(http://gosi.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무료 웹툰 보기


양승현기자 yanghasa@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유정 폭풍성장, 날이 갈수록 눈부신 여신미모
ㆍ블로거 A씨, 강용석과의 `첫 만남` 재조명…지인 말 들어보니?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카드뉴스] `지금 하고있는 SNS`‥당신이 죽은 뒤에는?
ㆍ`홍콩 출국` 서세원, 장모 앞에서 서정희 폭행…자랑까지? `충격`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