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SDS, 보안 솔루션 업체 시큐아이 인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에스원서 970억에 매입
    이러닝사업은 크레듀에 양도
    삼성SDS가 사이버보안 역량 강화를 위해 보안 솔루션 업체인 시큐아이를 인수했다.

    삼성SDS는 7일 이사회를 열어 에스원이 보유한 시큐아이 주식 600만주(52.2%)를 970억원에 매입하기로 결정했다. 취득 후 삼성SDS의 시큐아이 지분율은 56.52%로 늘어난다. 2000년 설립된 시큐아이는 지난해 매출 941억원, 영업이익 166억원을 올린 보안 솔루션 업체로, 안랩 SK인포섹 등과 경쟁하고 있다.

    삼성SDS는 상반기 사이버보안사업팀을 신설한 데 이어 시큐아이 지분까지 인수함으로써 사이버보안 사업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관련 업계는 삼성SDS가 기존 IT 컨설팅과 관제서비스에서 쌓은 사업 경험에 시큐아이의 솔루션 역량을 결합하면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삼성SDS가 보안 사업에 공을 들이는 것은 사업을 다각화하려는 전동수 사장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이 회사는 지난 4월 핀테크(금융+기술)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생체인식 인증 솔루션’을 자체 개발했다. 한국정보인증과 제휴해 삼성페이에 생체정보를 이용한 사용자인증 서비스도 시작했다. 최근 국제 해킹대회 우승의 주역인 이정훈 씨를 영입하는 등 국내외 유명 해커 영입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삼성SDS 관계자는 “당분간 시큐아이를 합병하지 않고 독립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 보안 전문가는 “삼성SDS와 같은 대기업이 보안 사업에 뛰어들면 국내 보안업계 판도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삼성SDS는 이날 이사회에서 교육 콘텐츠 전문기업 크레듀에 기존 이러닝과 집합교육 사업을 753억원에 양도하는 안건도 통과시켰다.

    이호기 기자 hgl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스타항공, 공항 내 교통약자용 셀프체크인 도입

      이스타항공이 공항 내 ‘교통약자용 셀프체크인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일 발표했다. 이스타항공은 한국공항공사와 함께 김포·청주·김해공항 국제선과 김포·...

    2. 2

      금융 강국 노리는 中…시진핑, 강력한 위안화 선언 [차이나 워치]

      중국이 적극적으로 미국 달러화 중심의 통화 질서에 맞서고 있다. 중국 위안화 국제화에 속도를 내 장기적으로 패권국 교체를 이루겠다는 취지다.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까지 공개적으로 위안화를 세계 기축통화로 만들겠다는 목표...

    3. 3

      GS25, 국내택배 무제한 할인…"설 명절 물가안정 동참"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국내택배 무제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설 명절을 앞두고 증가하는 택배 수요에 맞춰 이용자들의 배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함이다.GS25는 오는 14일까지 국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