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방송화면/백종원의3대천왕
사진=방송화면/백종원의3대천왕
백종원이 '닭볶음탕' 맛있게 먹는 법을 공개했다.

4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3대 천왕' 2회에서는 '닭볶음탕'을 주제로 '닭볶음탕' 명인들이 등장해 요리를 선보였다.

이날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 특히 관심을 모은 것은 백종원이 제공한 닭볶음탕 맛있게 먹는 방법이었다.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 공개된 첫 번째 팁은 혼자 먹으면 안 된다는 것. 가장 큰 사이즈를 주문해 다 같이 먹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백종원은 "닭은 양념 국물을 끼얹어 주면서 먹어야 한다"며 직접 시범을 보이는가 하면, 세 번째로는 감자가 으깨지지 않게 국물을 섞어주는 비법을 설명했다. 그리고 네 번째로 맛 봐야하는 닭 부위의 순서를 짚어줬다.

마지막으로 백종원은 닭볶음탕의 대미를 장식하는 볶음밥의 맛을 살리는 방법을 전수, 환호를 이끌어냈다. 옆 테이블을 보며 "저렇게 감자가 다 으깨진 상태로 볶음밥을 하는 건 하수"라며 볶음밥의 진수를 보여주기도 했다.

한편 '백종원의 3대 천왕'은 대한민국 방방곡곡에 숨어 있는 각 분야 TOP 3 맛집 고수들이 한 치의 양보 없는 '불꽃 요리 월드컵'을 벌이는 색다른 '쿡방' 프로그램이다.

'백종원의 3대 천왕' 닭볶음탕 모습에 누리꾼들은 "'백종원의 3대 천왕' 닭볶음탕 대박" "'백종원의 3대 천왕' 닭볶음탕 맛있겠네" "'백종원의 3대 천왕' 닭볶음탕 최고다" "'백종원의 3대 천왕' 닭볶음탕 지금 먹으러갑니다" "'백종원의 3대 천왕' 닭볶음탕 감동이네" "'백종원의 3대 천왕' 닭볶음탕 군침도네요" "'백종원의 3대 천왕' 닭볶음탕 저런 방법이 있었다니"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