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희연 선고유예, 아들 발언 재조명 “부정 저지를 분 아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희연 선고유예, 아들 발언 재조명 “부정 저지를 분 아니다” (사진=조희연 인스타그램/ 연합)

    조희연 선고유예 소식이 전해지며 조희연 교육감의 둘째 아들 조성훈씨의 과거 발언이 눈길을 끈다.

    조성훈 씨는 지난해 6월 서울시 교육감 후보로 나선 아버지를 응원하는 글을 올려 화제가 됐다.

    당시 조성훈 씨는 다음 아고라 정치토론방에 "누구보다 가까이에서 아버지가 고생하시는 모습을 바라보면서, 제가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조금이나마 아버지의 이름을 알리는데 도움이 되고자 외람됨을 무릅쓰고 이렇게 인터넷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인간으로서 조희연은 고통 받고 있는 사회적 약자를 항상 생각하는 사람이다"라며 "지난 20년간 아버지를 지켜본 로는 적어도 교육감이 돼 부정을 저지르거나 사사로이 돈을 좇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1심에서 당선무효형이 선고됐던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항소심에서 선고가 유예됐다.

    4일 열린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의 항소심 선고 공판은 150석의 방청석을 가득 메우고도 100여명의 방청객이 선 채로 재판장의 선고를 지켜본 것으로 전해졌다.


    장소윤기자 jsyoonbe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신서유기, 온라인 포털로 시청자와 소통하는 까닭
    ㆍ조희연 `선거법 위반` 선고유예‥검찰 "이해안돼‥항소할 것"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신서유기 첫방송 폭발적 반응…본방 놓쳤다면 다시보기 방법은?
    ㆍ여수 아파트 살인사건 `충격적인 진실`…대체 왜 죽였나 봤더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미쉐린 3스타 요리에 웬 맥주?…나폴리 맛피아도 반한 그 맛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5’의 공식 맥주 파트너인 스텔라 아르투아가 국내 유일의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 ‘밍글스’와 손잡고 특별한 실험에 나섰다. 와인의 ...

    2. 2

      "공과금도 못내는 상황" 홈플러스, 결국…직원 월급도 분할 지급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를 밟고 있는 홈플러스가 이번 달 직원들에 대한 급여를 분할해서 지급하기로 했다. 홈플러스 측은 자금 상황이 악화하면서 급여를 납부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는 공지를 내걸었다.홈플러스 경영진 일동은 ...

    3. 3

      시장 변화에 민첩한 기업…소비자가 먼저 찾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대표이사 사장 한수희)은 ‘2025년도 제19차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조사 결과를 17일 발표했다. 올해 KNPS 조사는 서울, 수도권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