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본반응은?` 대한민국 라오스 8-0, 일본 캄보디아 3-0…캄보디아 라오스 피파랭킹 관심 한국 라오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 라오스 일본반응 화제(사진=SBS 한국 라오스 축구 중계 캡처)



    `일본반응은?` 대한민국 라오스, 일본 캄보디아…라오스 피파랭킹, 캄보디아 피파랭킹 관심



    `한국축구 희망` 손흥민(23, 토트넘 홋스퍼)이 해트트릭을 작성하며 대표팀 완승을 주도했다.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대표팀이 3일 경기도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G조 2차전서 라오스를 8-0 대파했다.



    `피파랭킹 174위 라오스는 한국(57위)의 적수가 되지 못했다. 한국은 전반에만 손흥민, 이청용, 권창훈의 연속골로 앞서갔다.



    후반이 되자 라오스는 실점을 만회하기 위해 라인을 올렸다. 덕분에 한국은 더 많은 골을 넣을 수 있었다. 기성용의 정확한 침투 패스, 손흥민의 드리블 돌파 등을 앞세워 5골을 몰아쳤다.



    슈틸리케호에 첫 발탁된 석현준도 국가대표 데뷔골을 작렬하며 대승에 일조했다. 또 `도움 해트트릭`을 달성한 홍철, K리그 폭격기 황의조, 탱크 권창훈, 이청용 후계자 이재성 등도 활약하며 슈틸리케호는 오랜만에 대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한국대표팀은 2연승을 달리며 G조 1위 자리를 지켰다. 8골차 대승은 지난 2006년 9월 6일 아시안컵 예선 대만전 8-0 승리 이후 9년 만이다. 또 지난해 9월 부임한 슈틸리케 감독의 최다 점수차 승리다.



    한편, 같은 날 열린 일본 캄보디아 경기는 혼다 케이스케, 요시다 마야, 카가와 신지의 연속골로 일본이 첫 승을 챙겼다.



    경기 후 일본 축구팬들의 반응도 뜨겁다.



    일본 누리꾼들은 온라인 축구게시판을 통해 일본:캄보디아, 한국:라오스 경기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일본인들은 "가가와 신지의 날카로움이 빛났다. 예전 모습으로 돌아와 기쁘다" "혼다는 언제나 제몫을 하는 구나. 에이스가 분명해" "한국은 라오스를 8-0으로 대파했네. 손흥민 역시 물건이군" "손흥민을 보유한 한국이 진심 부러운데" "일본에도 키가 크면서 빠르고 결정력 있는 공격수가 나왔으면 좋겠다" "한국 선수들은 키가 크다. 아시아인 같지가 않아" "한국의 피지컬은 솔직히 부러워" "캄보디아 피파랭킹 180위, 라오스 피파랭킹 174위...흠~ 한국축구의 공력력은 막강하구나"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국 라오스 일본반응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중국 열병식 미녀군단, 평균신장 178cm `가슴라인까지 맞췄다`
    ㆍ중국열병식 여군의장대 미녀 먼자후이, ‘헉’ 소리나는 일상미모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황정민 아나운서 교통사고, 향후 방송활동 가능할까? KBS "아직"
    ㆍ황정민 아나운서 교통사고, 트럭 추돌 응급실行 상태 `심각`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1.68초마다 한 명…K열풍에 방한 관광객 '역대 최대'

      23일 오전 10시께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입국장. 올 들어 1850만 번째 방한한 외래 관광객인 싱가포르 국적의 샬메인 리 씨가 들어서자 곳곳에서 박수가 터져 나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이날 최대 외래 관광객 ...

    2. 2

      은행연합회, 경찰관 자녀 돌봄 지원

      은행연합회는 23일 경찰청과 경찰 가족의 자녀 돌봄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은행연합회는 육아 도움이 절실한 전국 경찰관 1000명의 가족에게 가구당 50만원 상당의 바우처를 지원하기로...

    3. 3

      호반그룹, 지역인재장학금 전달

      호반그룹 호반장학재단이 지역 인재의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올해 3억8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3월 전남 보성군을 시작으로 경기 이천시와 강원 고성군, 충북 제천시, 전남 완도군 등 5개 지역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