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메르스 여파? 보건복지장관 교체…후임에 정진엽 분당서울대병원 교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보건복지장관 교체

    박근혜 대통령이 4일 보건복지부 장관 교체 인사를 단행, 신임 장관에 정진엽 분당서울대병원 교수를 내정했다고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이 밝혔다.

    정진엽 후보자는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정식 임명된다.

    또한 인사청문회가 필요없는 청와대 고용복지수석에 김현숙 새누리당 의원을 임명했다.

    민 대변인은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정진엽 내정자는 25년 간 서울대 의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다양한 의료 경험을 통해 한국 의료 체계 전반에 대해 깊은 이해와 높은 식견을 갖고 있어서 공공 의료를 강화하고 국민 건강에 안정을 이룰 적임자”라고 밝혔다.

    이어 “대학병원 원장으로 근무하면서 세계 최고 수준의 병원 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병원을 환자 중심의 병원으로 발전시키는 등 다양한 현장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보건복지 분야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김현숙 신임 고용복지수석에 대해서는 “김현숙 신임 고용복지수석은 한국조세연구원 연구위원과 숭실대 경제학과 교수 19대 국회의원 등을 역임하면서 고용 복지 여성 정책 분야에 있어 뛰어난 전문성을 보유한 분”이라며 “또 국민행복추진위원과 대통령직 인수위원을 역임해 대통령의 국정 철학을 잘 이해하고 있어 고용 복지 여성정책 분야를 잘 보좌할 수 있는 적임자”라고 설명했다.

    한편 “박근혜 대통령은 6일 오전 후반기 국정 구상을 대국민 담화를 통해 밝힐 예정”이리고 민 대변인은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청와대 뒤 북악산, 하얗게 물들다

      14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바라본 북악산에 전날 내린 눈이 쌓여 있다. 15일에도 기온이 낮아 곳곳이 빙판길이 될 것으로 예상돼 외출 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기상청은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8도~2도, 낮 ...

    2. 2

      80대 노모 자택서 숨진 채 발견…"전날 때렸다" 50대 아들 체포

      80대 노모가 집에서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50대 아들을 체포해 조사중이다.경기 용인동부경찰서는 14일 50대 A씨를 노인복지법 위반 혐의로 현행범 체포했다.A씨는 이날 오전 11시께 경찰에 "어머니가 이상하다"며...

    3. 3

      서울 중구 한 건물서 봉투에 담긴 신생아 발견…경찰, 피의자 추적

      서울 중구의 한 건물에서 신생아가 버려진 채 발견돼 경찰이 14일 수사에 착수했다.서울 중부경찰서는 이날 오후 6시30분쯤 중구 동국대 인근 건물에서 "종이봉투에 신생아가 버려져 있다"는 취지의 신고를 접수했다고 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