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G생명(대표이사 사장 정문국)이 업계 최초로 출시한 `용감한 오렌지 종신보험`이 생명보험협회 신상품 심의위원회로부터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습니다.



이에 따라 다른 생명보험사들은 앞으로 3개월 동안 ‘용감한 오렌지 종신보험’과 유사한 상품을 내놓을 수 없게 됐습니다.



`용감한 오렌지 종신보험`은 국내 최초로 예정해지율을 반영해 저해지환급금을 제공하는 종신보험으로, 소비자의 보험료 부담을 낮추고 중도 해지율을 감소시켜 유지율을 제고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유용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용감한 오렌지 종신보험`은 고객이 보험료 납입기간 중 해지를 할 경우 지급하는 해지환급금을 줄인 대신 보험료를 최대 25%까지 낮췄으며, 같은 보험료라면 기존 종신보험보다 최대 25%까지 더 큰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ING생명은 `용감한 오렌지 종신보험`이 출시 9일 만에 월 납입 보험료 5억원을 돌파하였고 가입자는 지금까지 2400명을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ING생명은 저해지 종신보험이 새로운 유형의 상품인 만큼 고객이 상품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저해지환급금 내용에 대한 계약자 확인서’를 신설하고 고객과 FC(재정 컨설턴트)의 서명을 받게 하는 등 완전판매를 위한 다양한 장치도 마련했습니다.


김민수기자 ms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출발시황] 코스피, 외인 `매수`…2,020선 회복
ㆍ[증시특보] 코스피, 3거래일째 하락…외국인·기관 `매도`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흑자전환한 KT, 2Q 영업익 3688억…예상치 웃돌아
ㆍ50대이상 자영업자 절반, 월평균 수입 100만원 ↓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