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개발호재에다 교통요충지로 주목…상가 역시 임대 선호도 높아 투자 인기



전셋값이 상승하면서 소형 아파트 전세 구하기가 어려워지자 주거용 오피스텔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 2~3인 가구의 경우 원룸형이 아닌 투룸·스리룸의 중소형 주거용 오피스텔을 많이 찾는 추세다.



고급스러운 설계와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주거용 오피스텔은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 에게도 인기가 높다.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장점을 갖춘 아파텔이 인기를 끌면서 배곧신도시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배곧신도시에 새로운 형태의 주거공간을 선보이는 `다인 로얄팰리스`가 인기몰이 중이다. 중소형 아파트 전세금이 천정부지로 치솟으면서 가격 부담이 적고 주거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투룸형 아파텔이 중소형 아파트의 대체 상품으로 부각됐기 때문이다.



배곧신도시는 경기도 서해안에 연접한 약 490만㎡(149만평)으로 여의도 면적의 1.5배나 되는 넓은 부지다. 인천 송도신도시 맞은 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천국제공항 20분, KTX 광명역 20분, 서울 강남 40분, 서울대 관악캠퍼스까지 30분이면 갈 수 있는 교통 요충지다.



또한 시흥시는 서울대학교 사범대학과 함께 공교육혁신 지원센터 설립과 운영 계획을 담은 `배곧신도시 교육도시 청사진 마련을 위한 기본계획`을 마련했다. 이렇듯 각종 개발호재에다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면서 배곧신도시 아파텔이 귀한 몸으로 대접받고 있는 상황이다.



다인로얄팰리스는 시흥시 정왕동 배곧신도시 상2-5-1BL외 3필지 6,964㎡에 기존 아파트의 편안함과 오피스텔의 편리함을 동시에 만족시키기 위하여 2룸 또는 3룸 + 1거실 형태의 42㎡ ~ 60㎡형의 아파텔을 선보여 인기몰이 중이다.



기본타입인 전용면적 42㎡형 아파텔은 소형임에도 신혼부부 또는 2~3인이 거주하기에 공간이 작다는 느낌을 받을 수 없다. 올해부터 적용하는 안목치수를 적용했고 보일러실과 에어컨 실외기실이 필요하지 않아 그만큼 실사용 면적이 늘어나 평면 활용에 도움이 된다.



실제 안방과 거실창을 더욱 넓게 시공 할 수 있으며, 늘어난 면적만큼 안방과 작은방에 붙박이장을 기본으로 제공 할 수 있다.



거기다 편리한 주거 생활을 위하여 고품격 아일랜드 식탁에 전기쿡탑을 추가로 제공 하며, 42인치 TV 및 빌트인 전자레인지, 전자 비데 제공, 홈오토시스템, 대기전력 차단스위치, 무인택배 시스템 시설 등으로 원스톱 쇼핑과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로얄팰리스 상가는 전층의 층고를 5.5M~7M로 시공, 복층형 점포에 테라스를 접목,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분양면적 보다 넓은 실사용 면적으로 임대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고 임대료 책정이 유리해 상대적으로 높은 투자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는 평가다.



또 단지 중앙으로 집결하는 스트리트몰 형태의 상가 배치와 중앙 공원에 중앙분수대가 설치되어 상가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는 "뛰어난 입지, 풍부한 배후수요를 통해 높은 수익률이 기대되자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투자자들로 연일 성황"이라면서 "현재 투자자 및 실입주자의 뜨거운 관심 속에 마감이 임박했다"고 말했다.



한편 다인 로얄팰리스 모델하우스는 영등포동3가 6-7번지(영등포역 3번출구)에 위치하였으며, 방문 전 전화예약을 하면 빠르고 자세한 상담(문의 1644-6662)을 지원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배우 신민아, 김우빈과 열애 인정 "조심스럽게 만남을 가지고 있어"
ㆍ배수정vs강승현 `하의실종` 패션으로 男心저격 `후끈`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썸남썸녀` 양민화vs`끝까지간다` 은가은, 19禁 볼륨 대결 승자는?
ㆍ백종원父 백승탁, 골프장 캐디 성추행 혐의 경찰조사…강제 추행 vs 부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