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확산되는 환율 공포, 매도세 이어가는 외국인…주식자금 활용 전략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 증시가 환율 위험에 노출되고 있다. 미국이 오는 9월 금리를 인상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 가운데 외국인은 환차손 우려감에 국내 증시에서 매도세를 이어가고 있다.

    원달러 환율은 앞으로도 더 오를 것이라는 것이 대체적인 시각이다. 특히 우려되었던 그리스 사태가 사실상 종식됨에 따라 미국의 금리인상은 예정대로 실시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미국의 금리인상 이벤트 전까지는 원달러 환율이 지속적으로 오를 것이며 1200원대 진입 가능성도 열려있는 상태다.

    또 문제가 되는 것은 환율이 오르면 수출주들이 동반상승했던 전통의 흐름이 통하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엔저가 장기화되며 원달러 활율 상승이 상당부분 희석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로 인해 수출 대형주들의 주가도 부진한 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

    당분간 외국인의 매수세 전환은 기대하기 힘들 것으로 판단되는 만큼, 내수주 위주의 대응이 유효할 것으로 보인다. 만약 매입자금이 더 필요하거나 미수/신용 상환 시기를 앞두고 자금마련에 고민 중이라면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스탁론은 자기 자본의 4배까지 활용 가능한 상품으로 매수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레버리지 효과로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하다. 이러한 이유로 상승세를 이어가는 종목에 개인투자자들의 스탁론 사용이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확산되는 환율 공포, 매도세 이어가는 외국인…주식자금 활용 전략은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3.1% 최저금리에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대환까지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3.1%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3.1%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 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휴비츠, 흥아해운, KCI, 인트론바이오, 화승인더, 코리아나, 인터로조, 현대차, 비트컴퓨터, BGF리테일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3.1%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

    ADVERTISEMENT

    1. 1

      부자들도 투자 고수도 쓸어 담았다…뭉칫돈 몰려간 '이곳'

      투자 고수와 고액 자산가들이 지난주 반도체 관련주를 집중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이 증권사의 수...

    2. 2

      천스닥 갈까…"정부 정책 수혜 기대로 증시 매력 확대" [주간전망]

      지난주 코스피지수는 인공지능(AI) 거품론이 재차 수급을 흔들며 변동성 장세를 보였지만 4000선을 회복했다. 증권가는 이번주(12월22~26일) 국민성장펀드와 코스닥 활성화 등 정부의 굵직한 정책에 비춰 ...

    3. 3

      "37번이나 신고가 썼는데 또?"…개미들 '두근두근'한 이유 [빈난새의 빈틈없이월가]

      오라클·브로드컴이 촉발한 인공지능(AI) 기술주 조정과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으로 한참 미뤄졌던 고용·물가 지표 공개, 일본은행(BOJ)의 금리 인상, 그리고 사상 최대 규모의 옵션 만기까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