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들어 정부가 주택 경기를 부양하기 위해 주택 담보대출 금리를 크게 내리는 등 각종 정책을 추진한 결과 부동산주택시장이 서울 송도지구와 상암, 은평뉴타운지구는 물론 전국에서 이런 분위기에 지역주택 조합과 임대 주택사업 까지 싹쓸이 매진 분양에 열기가 뜨겁다.



특히 지역 혁신도지 중 최대 수해지역으로 알려진 김천 혁신도시의 미래가치 열풍은 경북 중심권 아파트 분양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교통의 인프라뿐만 아니라 강남8학군과 목동 7학군을 울린 김천고와 경신고의 돌풍으로 서울 강남 40~50대 부자 중고등부 학생 부모는 살기가 편하고 스트레스가 적은 휠링 가족 공간을 위해 지방 경북 거점 도시로 낙향 중이다.



올 2015대입에서 서울대에 등록한 경북지역 학교 가운데 김천고가 경북 2위를 차지했다.

서울대로부터 공개된 자료 `2015 서울대 등록자 수 학교 유형별 지역 현황 자료`를 보면 김천고에서 수시와 정시에 각각 6명과 2명이 서울대에 등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천이 지역구인 이 의원도 "김천 혁신도시에 산학연 기관이 협력해서 캠퍼스가 조성된다면 전국적인 우수사례가 될 수 있다"면서 이를 위한 각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주문하고 있다.한편 김천시는 지난 5월7일 금오공대, 한국산업기술시험원과 창조국방 융·복합기술` 국산화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2015년 7월 분양 시장에서 건설사간 입지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역세권과 학군 프리미엄을 모두 갖춘 명당 아파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특히 이지건설은 경북 김천혁신도시에서 이러한 조건을 두루 갖춘 `김천혁신도시 이지더원`을 김천의 랜드마크 강남 도곡동 타워팰리스와 같은 존재감이 들게 한다는 야심찬 주거 공간을 창출 중이다.



최근 들어 아파트 신규분양의 프리미엄은 상당히 개발지구나 특성화 도시위주로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



KB부동산알리지에 따르면 강서구 마곡동 1㎡당 평균 아파트 매매가는 지난해 2분기 338만원으로 강서구 전체 평균 359만원을 밑돌았으나 4분기 409만원으로 반등한 후 최근 445만원까지 치솟았다.

▲ 김천혁신도시 이지더원 투시도 작년부터 대구지역의 아파트 분양세는 서울이나 수도권 마곡지구나 판교지구 위례,문정지구 보다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특히 2015년 대학수능에서 만점자가 서울보다 대구지역에서 많이 나왔다는 뉴스보도가 나오면서 역 귀향 맹모삼천지교가 이어지고 있는 현상이다.



김천혁신도시 이지더원은 지하 1층~지상 25층, 6개동, 전용면적 85~110㎡, 총 486가구로 지어진다. 이 단지 내 녹지공간 약 40%에 달하며 KTX역(김천·구미), 수변 생태공원이 인접하는 등 명당 아파트 조건을 두루 갖추고 있다고 이지건설 측은 설명했다.



이 단지는 단지 앞에 초·고등학교가 위치하며, 도보 거리에 중학교까지 자리해 뛰어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김천시에서 추진 중인 교육 인프라가 유치되면 수도권에서 비해서도 뒤지지 않는 우수 학군이 형성될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또 단지 바로 옆에는 생태 교통공원인 중앙공원도 들어설 예정이다.



또 전국 혁신도시 내에서는 최초로 KTX역이 위치한다. 서울과 부산을 1시간 20분이면 도착하며, 전국 어디로든 1시간대면 갈 수 있다. 아파트 앞을 지나는 514번 지방도를 통해 김천시내와 구미시내가 바로 연결되며, 아파트 단지 내 상가와 주변에 근린생활시설 용지가 스마트하고 럭셔리하게 잘 구성되었다고 한다.





▲ 김천혁신도시 이지더원 26평형 확장으로 실 평수가 37평조감도 이 단지는 이전기관(12개 공기업) 중 최대 규모 한국전력(상주직원 2700여명과 협력업체 직원 3000여명)과 매우 근접해 이에 따른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천혁신도시 아파트 `엠코` 경우, 입주 아파트 경우 이미 프리미엄이(2,500만원~4,000만원)정도 형성돼 거래가 되고 있을 정도로 미래가치를 높게 보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시중금리 인하 (약1%대, 실질적 마이너스 금리)로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투자자 및 실수요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갖고 있으며 그로 인하여 이전기관 임직원들은 물론 김천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더불어 대전, 구미, 대구에서 문의가 많이 있고 분양계약도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고 한다.



이지더원 아파트 가격은 3.3㎡당 630만원대의 저렴한 분양가로 구성돼 있으며, 계약금 1000만원이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이며, 2015년 8월부터 전매가 가능하다.

문의: 054)910-1601.


김준구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배우 신민아, 김우빈과 열애 인정 "조심스럽게 만남을 가지고 있어"
ㆍ배수정vs강승현 `하의실종` 패션으로 男心저격 `후끈`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썸남썸녀` 양민화vs`끝까지간다` 은가은, 19禁 볼륨 대결 승자는?
ㆍ백종원父 백승탁, 골프장 캐디 성추행 혐의 경찰조사…강제 추행 vs 부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