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출발시황] 코스피 2,060선 위태…외인 닷새째 매도 공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증시가 실적 부진 우려로 인한 외국인 매도에 이틀째 하락세입니다.



    코스피 지수는 23일 오전 9시 17분 현재 어제보다 3.44포인트, 0.17% 내린 2,061.29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수급 주체별로 외국인이 368억 원어치 주식을 내다팔며 5거래일 연속 순매도 중이고, 기관은 보험사를 중심으로 27억 원 순매수에 나섰습니다.



    개인도 327억 원어치 주식을 사들여 외국인 매도 물량을 소화하는 중입니다.



    프로그램매매는 차익과 비차익 모두 매도 우위를 보여 전체적으로 508억 원 순매도를 기록했습니다.



    업종별로는 건설업종이 2.5% 급락 중이고, 비금속광물과 철강·금속 업종도 1%대 낙폭으로 부진합니다.



    증권과 섬유의복, 화학, 전기가스, 기계, 전기전자 등도 소폭 약세입니다.



    반면 운송장비와 운수창고 업종은 환율 상승 효과에 0.7% 가량 상승 중이고, 의약품과 보험, 통신, 유통 등도 장 초반 소폭 올랐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은 등락이 엇갈렸습니다.



    삼성전자는 나흘 연속 약세를 이어가며 124만 원선까지 내려왔고, 한국전력도 0.72% 내린 채 거래되고 있습니다.



    반면 현대차 1.53%, 현대모비스 1.01%, 기아차 0.84%로 자동차주는 하루 만에 상승세로 돌아섰고, SK하이닉스는 자사주 매입 효과에 4% 가까이 급등했습니다.



    코스닥은 사흘 만에 반등에 나섰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같은 시각 어제보다 1.12포인트, 0.14% 오른 777.69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시총 상위 종목은 셀트리온이 약보합, 다음카카오가 1.3% 약세인 반면, 로엔이 2%대, 산성앨엔에스가 4.8% 강세이고, 메디톡스와 씨젠이 0.4%, OCI머티리얼즈와 커투스, 웹젠이 1%대 상승세입니다.



    한편 원·달러 환율은 다시 상승세로 돌아섰습니다.



    서울외환시장에서 달러에 대한 원화 환율은 어제보다 6원 80전 오른 1,159원 60전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김종학기자 jh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배우 신민아, 김우빈과 열애 인정 "조심스럽게 만남을 가지고 있어"
    ㆍ배수정vs강승현 `하의실종` 패션으로 男心저격 `후끈`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썸남썸녀` 양민화vs`끝까지간다` 은가은, 19禁 볼륨 대결 승자는?
    ㆍ백종원父 백승탁, 골프장 캐디 성추행 혐의 경찰조사…강제 추행 vs 부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기동카'까지 품은 삼성월렛…모바일 지갑 중 "최초"

      삼성전자가 모바일 지갑 최초로 '기후동행카드' 서비스를 새로 추가했다. 티머니·이즐 교통카드뿐만 아니라 기후동행카드, K-패스와 같은 공공 교통카드도 지원하게 된 것이다.삼성전자는 12일 ...

    2. 2

      'K-스틸법' 본회의 통과했지만…'인센티브 없는 감산'에 불만

      미국과 중국, 유럽연합(EU) 등 세계 주요국들이 자국 철강산업 보호를 확대하는 가운데 우리 정부와 업계도 산업 고도화 방안 마련에 머리를 맞대고 있다. 지난달 27일 국회를 통과한 'K-스틸법'이 대...

    3. 3

      "이게 다 한국 덕분"…베이징서 특별한 행사 열렸다는데

      12일 저녁 중국 베이징 힐튼호텔. 한국에서 유학한 경험이 있거나 한국 관련 연구에 종사하고 있는 중국 인사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여기에 주중한국대사관 공공 외교 서포터즈인 한·중 우호수호천사단원까지 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