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은 치아 건강에 특히 신경 써야 하는 계절이다. 7-8월에 치과를 찾는 환자들이 다른 달보다 평균 10% 가까이 늘어나는데 이는 아이스크림이나 빙수, 이온음료와 냉면 등 당분과 산이 많은 음식의 섭취의 증가에 의한 충치 때문이다.



복날에 삼계탕과 같은 뜨거운 보양식도 치아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데 뜨거운 국물은 잇몸 건강을 해칠 수 있고 보철물을 하고 있다면 변형을 일으킬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여름이 아니더라도 매년 치과 환자 수는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 이에 따라 치아보험으로 대비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치아보험은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의료비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종류에 따라 보장성격이 달라질 수 있다. 치아보험에는 충치나 신경치료와 같은 충전치료 및 보존치료를 보장하는 상품과 임플란트, 브릿지와 같은 보철치료를 보장하는 상품이 있다.



일반적으로는 충치부터 임플란트까지 골고루 보장 받도록 치아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 보장목적이나 개인의 치아건강에 따라 적절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치아보험에는 진단형과 무진단형이 있는데 진단형은 치아검진을 통해 치아 상태에 따라 가입이 결정되는 반면, 무진단형은 별도의 절차 없이 전화나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그러나 무진단형은 일정기간의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정해져 있는 반면, 진단형은 가입 즉시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치아보험을 준비할 때 주의해서 선택하는 것이 좋다. 어린이의 경우 진단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며 성인의 경우 무진단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용이하다.



또한 치과보험은 대게 5세~55세까지 가입을 할 수 있지만 75세까지 가입할 수 있는 상품도 있으니 상품별 가입가능 연령을 잘 확인하는 것이 좋다. 어린이 치아보험의 경우는 아이들에게 특화된 보장이 많다보니 0세~4세까지만 가입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단, 보장개시일 이전에 발치한 치아나 사랑니, 과잉치에 대해서는 보장이 제외되며 치아보험에 따라 가입연령, 가입기준이 달라지는 만큼 꼼꼼한 비교가입이 필요하다.



이에 최근에는 치아보험 가격비교사이트(http://dental-insu.com/tooth-insubest.php)를 활용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데 이곳에서는 여러 회사의 상품을 알아볼 수 있어 비교가입이 용이하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효율적으로 설계가 가능하다.


윤지연기자 beauty@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우리동네 예체능 하니vs솔지, `탱탱` C컵 볼륨으로 男心저격 `황홀`
ㆍ채수빈 열애설, 구자욱과 엇갈린 `인정vs부인` 진실은? 사진만 보면..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썸남썸녀` 양민화vs`끝까지간다` 은가은, 19禁 볼륨 대결 승자는?
ㆍ백종원父 백승탁, 골프장 캐디 성추행 혐의 경찰조사…강제 추행 vs 부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