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이천시가 정부3.0 IT우수프로그램 표준화사업에 따른 맞춤적용 작업을 완료하고, 생활정보에 공간정보(지도)를 접목시킨 모바일 편의시설 지도서비스를 스마트폰을 통해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모바일 편의시설 지도서비스란 주변에서 이용 가능한 각종 편의시설에 대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모바일기반 정보 제공서비스이다. 공공데이터를 활용하기 때문에 신뢰성이 높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민들의 문의와 민원이 빈번한 편의시설 11종을 선정해 관련 공공데이터를 수집했으며, 현실에 맞게 수정작업을 거쳐 자료를 구축했다.

이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서 시 모바일 홈페이지(http://m.icheon.go.kr)에 접속 후 '편의시설 및 생활공감지도'메뉴를 선택하면 모바일 편의시설 지도서비스 바로가기(http://mcfms.icheon.go.kr:8080)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공영민영주차장 주유소 민방위대피시설 및 민방위급수시설 문화시설 공원체육시설 무료급식소 등 총11개 편의시설에 대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현 위치에서 주변반경 1km 이내에 위치해 있는 편의시설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천=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