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H.C 모델 강소라

7월3주차 화장품 시장에는 자연의 에너지로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화장품의 출시가 주를 이뤘다. 특히 스킨케어 라인뿐 아니라 영국 비건 협회 인증을 받은 유기농 마스카라 제품도 국내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이번주 주목할 만한 신상품 리스트를 정리해봤다.



[스킨케어] 렌틸콩부터 알로에까지, 자연의 에너지를 담다

A.H.C는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꼽히는 렌틸콩의 영양 성분을 담아낸 안티에이징 세럼 `피토 컴플렉스 B5 앰플`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수확 직후 천연상태의 렌틸콩에서 추출한 피토 단백질을 주 성분으로 인공색소 및 향료는 배제하고 콩 발효단백질과 병풀추출물, 마치현추출물 등 자연 유래성분을 원료로 해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외 콜라겐, 히아루론산, 비타민B군 등 피부에 핵심적인 성분을 고농축 포뮬라로 한 병에 담아내 촉촉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캘리포니아의 뜨거운 햇볕 아래 강인하게 자란 알로에 속살을 그대로 담아 촉촉하고 탄력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리얼 스퀴즈 알로에 베라` 스킨케어 라인을 내놨다. 이 제품은 자극 받은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켜 주며 알로에의 끈끈한 점액에서 추출한 알로에폴리사카라이드 성분을 더해 건조한 피부에 농축된 진한 보습과 건강한 탄력을 선사한다. 또한 석류, 포도, 라임을 오랜 시간 발효래 얻은 과일 발효물이 피부에 영양과 윤기를 더해 더욱 힘있고 생기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토너, 에멀젼, 에센스, 크림, 아이스팩, 슬리핑팩 등 6종 출시.



더바디샵은 `티트리` 라인의 탄생 20주년을 기념해 점보사이즈로 구성된 특별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 티트리 라인은 더바디샵의 간판 스킨케어 라인 중 하나다. 특히 20주년 기념 한정판 티트리 오일은 기존 대비 2배 커진 용량으로 출시돼 티트리 오일 애용자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티트리 스킨 클리어링 훼이셜 워시와 티트리 스킨 클리어링 토너 역시 400mL 대용량으로 한정 출시된다. 이밖에 티트리 점보사이즈 오일, 티트리 미니 훼이셜 워시, 티트리 블레미쉬젤, DOY 동안 에센스 샘플 2개로 구성된 티트리 SOS 키트를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지함 화장품은 남성 스킨케어 라인 `옴므 바이 오일리` 토너 2개와 로션 1개로 구성된 세트를 선보였다. 바이 오일리는 남성 피부의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해결해주는 제품이다. 특히 토너 제품의 경우 남성 피부의 모공 및 피지 관리에 도움을 주고, 블랙윌로우 껍질 추출물에 다량 함유된 살리실릭애씨드(BHA) 성분이 각질을 정돈해줘 더욱 매끄럽고 산뜻한 남성 피부로 가꿔준다. 로션은 외부 자극에 의한 피부 스트레스를 진정시켜 주는 드래곤스블러드수지 추출물과 남성 피부를 위한 5가지 허브 콤플렉스가 함유돼 남성 피부에 꼭 필요한 수분을 전달한다.



[자외선 차단제] 민감한 피부 위한 무기 자차 VS 독특한 눈꽃 스프레이

아이오페는 피부 자극을 최소화해 민감한 피부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데일리 자외선 차단제 `UV쉴드 선 마일드 클리닉 SPF 30 / PA++`을 내놨다. 이 제품은 천연 유래 성분이 피부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자외선이 피부 표면에 닿기 전에 반사 또는 산란시키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자외선 노출에 의한 과민 반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건강하게 케어해 주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뭉침 없이 균일한 차단막을 형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탤크, 파라벤, 동물성 원료, 광물성 오일, 타르색소, 향료 등 9가지 성분을 배제했으며 민감성 테스트 등 철저한 사전 테스트를 진행해 민감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레시피 화장품은 눈꽃처럼 뿌려지는 쿨링 선스프레이 `눈꽃썬 SPF50+ PA+++`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선스프레이 제품에서 볼 수 없었던 눈꽃 제형이 특징으로, 레시피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통해 탄생했다. 눈꽃 제형이 피부에 닿으면 아이스 버블로 변해 시원한 쿨링 효과를 주며, 피지 흡착 파우더를 함유해 끈적임 없이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알로에베라잎즙, 빙하수, 대나무수 등을 담아 여름철 야외 활동 시 유해 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케어해주는 것도 특징이다.



[메이크업] 워터 파크를 위한 롱래스팅 아이템 봇물

쥬이 오가닉은 유기농 인증 식물 추출물을 함유한 `비건 플로라 마스카라`를 여름 신상품으로 내놨다. 영국 비건 협회 인증을 받은 이 제품은 화학 성분 무첨가, 유기농 성분 95% 이상 함유로 민감하고 예민한 눈가에도 사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유기농 카르나바우 왁스, 네틀, 호스테일 등의 혼합 추출물이 속눈썹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며 가볍고 산뜻한 포뮬러로 먹거리는 물론 바르는 화장품에도 비건을 고수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평을 받고 있다. 회사 측은 화학 성분에 민감하게 반응해 아이 메이크업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블랙, 브라운, 블루, 에메랄드 등 4종 출시.



스킨푸드는 반짝이는 스파클링 컬러가 특징인 3-in-1 워터프루프 아이 펜슬 `미네랄 래쉬라이너 스파클링`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사용방법에 따라 아이라이너, 언더라이너, 아이섀도 등 모든 부위의 아이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또한 물과 땀, 피지, 마찰 등에 강한 워터프루프 타입으로 오랜 시간 무너짐 없이 아이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컬러는 총 5가지다. 다크초콜릿 베이스에 블랙체리를 믹스한 듯한 컬러 초코티니를 포함해 타피오카 펄, 오렌지 비어, 코코넛 버블, 베리베리 스쿼시 등으로 만나볼 수 있다.



식스틴브랜드는 부드러운 텍스처로 입술 결 사이사이를 메꿔주어 매끄럽고 선명한 입술로 연출해주는 립스틱 `R U 16`을 론칭했다. 이 제품은 글로시와 매트 타입으로 나뉘어 총 7가지 컬러로 출시됐으며, 총알 모양이 연상되는 디자인을 지니고 있어 립 메이크업 시 보다 쉽고 재미있는 메이크업을 가능하게 한다. 이와 함께 호호바 오일, 해바라기씨 오일 등 함유로 고보습 에센스를 바른 듯 뛰어난 보습력과 광택감을 제공한다. 오렌지 핑크, 밀키 피치, 네추럴 핑크 등 3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손앤박은 피지와 땀으로 끈적이는 여름철에도 산뜻하고 보송보송한 피부로 연출해주는 `에어 슈 파운데이션 SPF45 PA++`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숨쉬는 에어홀이 들어있는 푹신한 슈크림 제형의 파운데이션이다. 에어 퍼프로 가볍게 두드려 피부에 도포하면 10초 후 녹아들 듯 파우더리하게 변해 피부 속은 촉촉, 겉은 보송한 아기 피부로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땀과 피지에 강한 피팅 파우더 성분이 함유, 하루 종일 다크닝 현상 없이 화사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지속시켜 무더운 여름철 사용하기 적합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염보라기자 bora@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수미 하차 선언, 조영남 반응은? "위로가 필요할 때.." 걱정
ㆍ곽도원과 열애 장소연, 남다른 `청순+여성美` 넘치는 외모에 반했나?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레이디제인, `D컵 같은 B컵` 볼륨으로 홍진호心 유혹?
ㆍ`농약 사이다` 살인사건 범인은 `마을주민`··"집주변서 뚜껑 없는 병 발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