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민호 사과, 산부인과 의사회, 송민호 사과, 쇼미더머니4 송민호



송민호 사과를 산부인과의사회가 수용했다. `송민호 산부인과` 꼬리표는 떨어질까?



송민호 사과에 대해 대한산부인과의사회는 "14일 "엠넷과 YG엔터테인먼트, 송민호가 각각 사과 공문을 보냈다"며 "이들이 여러 경로로 사과 의사를 표시한 점, 사과 공문의 내용에 진정성이 담겨 있다고 판단되는 점 등을 고려해 재발 방지를 위해서도 성실한 노력을하리라 믿고 이들의 사과를 공식적으로 받아들이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산부인과의사회는 "대한민국 여성들에게도 진정성 있는 사과가 전달되기를 바라며, 한국사회의 산부인과 검진에 대한 편견을 깨는 계기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송민호 사과는 일명 `송민호 산부인과` 랩 가사 공개 이후 성사됐다. 송민호 산부인과 랩은 10일 엠넷 `쇼미더머니4`에서 방송했다. 송민호는 "MINO 딸내미 저격 산부인과처럼 다 벌려"라는 랩으로 구설에 휘말렸다.



송민호 사과는 논란 이후 3일 만에 공개됐다. `쇼미더머니4`가 "제작진 실수"라며 송민호의 죄를 감싸안고, 산부인과의사회가 공식 항의 성명서를 발표한 후에야 시행됐다. 위너 송민호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역시 묵묵부답 대처로 `송민호 산부인과` 논란을 키웠다.



송민호는 13일 위너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쇼미더머니를 통해 논란이 된 가사에 대해 진심으로 깊이 반성하고 있다, 너무 후회스럽고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며 "쇼미더머니라는 쟁쟁한 래퍼들과의 경쟁 프로그램 안에서 그들보다 더 자극적인 단어 선택과 가사를 써야 한다는 부담감이 잘못된 결과를 초래한 것 같다"고 말했다.



송민호는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음악으로 빚어진 실수를 더 좋은 음악으로 만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며 강조했다.



한편 `쇼미더머니4`는 `송민호 산부인과` 랩이 담긴 3차오디션 영상을 삭제했다. 송민호는 `송민호 산부인과` 논란을 떼고 우승할 수 있을까?


이소연기자 bhnewsenter@gmail.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서유리, 송민호 저격 이어 `D컵 볼륨으로 男心저격… 송민호 사과
ㆍ나를 돌아봐 조영남, 사퇴 이유가 김수미 때문? "어른답지 못해"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태풍 11호 낭카` 주말 한반도 상륙··초속 47M 강풍 `주의보`
ㆍ제작진 실수-송민호 사과문, `유병재 해석법`으로 읽어 보니.."쫌 더 해먹겠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