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www.expedia.co.kr)가 애플워치 전용 앱을 내놓았다.





익스피디아 애플워치 어플리케이션은 여행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적절한 타이밍에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익스피디아 애플워치 어플리케이션은 여행 정보를 요약해 각종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글랜스(Glance), 여행자의 여정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시시각각으로 알려주는 알림(Notifications) 등 대표적인 2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여행자는 익스피디아 애플워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출발 24시간 전 항공기의 정확한 출발시간, 연착여부 등을 전달받는다. 출발 2시간 전에는 항공기의 출발 게이트, 보딩 시간을 전달받고, 항공기 일정이 지연되거나 취소되었을 경우에도 즉각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여행지에 도착한 뒤에는 정확한 호텔 주소를 지도에 표시해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게 도와준다. 호텔 체크인, 체크아웃 시간도 터치 한 번으로 손쉽게 체크할 수 있다.





익스피디아는 빅데이터를 이용해 소비자의 여행 및 소비 패턴을 오랜 시간에 걸쳐 분석해 왔으며 이러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애플워치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익스피디아 글로벌 모바일 팀 총괄 책임자인 제럴드 씽(Jerald Singh)은 “여행을 할 때 시간은 정말 중요하다. 우리는 익스피디아 애플워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여행자가 가장 필요한 정보를 가장 알맞은 타이밍에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익스피디아의 애플워치 어플리케이션은 애플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김민수기자 ms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최송이, 미스 월드 브라질 1위…`무한도전` 육감적인 몸매 `男心 흔들`
ㆍ한고은 열애, 솔직 당당 19禁 샤워 발언에 허지웅 `당황`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크림빵 뺑소니 피해자 아내 발언 재조명 "보배드림에 감사"
ㆍ집밥 백선생 백종원, 맹기용을 위한 꽁치통조림 레시피? "힘내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