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에 도움되는 체조 변비에 도움되는 체조 변비에 도움되는 체조



변비에 도움되는 체조, 부작용 없는 치료제 `목이버섯`



변비에 도움되는 체조가 화제인 가운데, 부작용 없는 변비 치료제 목이버섯에도 관심이 모인다.



중국요리에 특히 많이 쓰이는 목이버섯이 변비를 고치는데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한방에서 뿐만아니라 잡채를 비롯한 각종 요리에 널리 쓰이고 있는 목이버섯은 식이섬유가 주 성분으로 단백질이나 비타민 등이 다양하게 들어 있다.



연세대 의대 연구팀이 목이버섯 분말을 만성 변비환자에게 투여한 결과 70%가 변비 증상이 호전됐는데, 한 변비환자는 "예전에는 화장실 가기가 두려울 정도로 땀이 많이 나고 힘들었는데요. 먹고난 다음에 지금은 몸도 가벼워지고 좋아졌어요"라고 말했다.



특히 식이섬유가 주성분인 만큼 기존의 변비 치료제와 달리 설사나 복통 같은 부작용이 없는 것이 특징이며, 식이섬유를 충분하게 섭취하면 대장내에서 물을 흡수해서 변의 양을 많게하기 때문에 대장 통과 시간을 짧게해서 궁극적으로 변비 개선 효과를 가져오게 된다고 알려졌다.



또한 목이버섯은 대장암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으며, 목이버섯 변비 개선제가 대량 생산될 경우 외화 획득과 함께 농가 소득 증가에도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문미경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유승민이 버티면 바로 레임덕".. 진중권, 청와대에 일침
ㆍ진태현 박시은 결혼, 男心 홀리는 `C컵 볼륨+매끈 각선미` 보니..진태현 코피 조심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변희재 "김태호로선 유승민을 이해 못할 것".. 발언의도는?
ㆍ네네치킨 불매운동 확산.. 노무현 재단 찾아와 고개숙여 "해당직원 철저 징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