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건설경기 기대감 `주춤`…6월 CBSI 7.9p 하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건설사들의 신규 수주가 주춤하면서 건설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조금씩 사그라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은 6월 건설기업 경기실사지수, CBSI가 전 달보다 7.9포인트 하락한 86.7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신규공사 지수는 전월비 11.6포인트 하락한 93.2에 머물렀으며, 특히 토목공종 신규공사 지수가 전월비 16.9포인트나 하락해 6월 전체 CBSI 하락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홍일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연구위원은 "그동안 지수 상승에 따른 통계적 반락 효과와 더불어 신규수주의 상승세가 6월 들어 주춤했기 때문"으로 분석했습니다.



    대형업체들마저 전 달보다 15.4포인트 하락한 100을 나타내 겨우 기준선에 머물렀고, 중소업체는 16.7포인트 하락한 65.3까지 떨어져 중소 건설사의 전망이 어두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홍일 연구위원은 "올해 상반기 회복세를 보이던 CBSI가 기준선인 100을 넘지 못하고 결국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다"며 "이는 CBSI가 기준선을 넘어 호황국면에 접어들 정도로 시장 상황이 아직 회복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김동욱기자 dw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네네치킨 `故노무현 비하 광고`.. 네티즌들 비난 봇물 `불매운동`
    ㆍ중국 버스 추락.. 지방행정연수원은 어디?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컬투쇼 천우희, 19禁 베드신에 부모님+지인들 반응 `충격`
    ㆍ이종석 박신혜 열애설, SNS 누리꾼 반응은? "인정해라vs허위사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기동카'까지 품은 삼성월렛…모바일 지갑 중 "최초"

      삼성전자가 모바일 지갑 최초로 '기후동행카드' 서비스를 새로 추가했다. 티머니·이즐 교통카드뿐만 아니라 기후동행카드, K-패스와 같은 공공 교통카드도 지원하게 된 것이다.삼성전자는 12일 ...

    2. 2

      'K-스틸법' 본회의 통과했지만…'인센티브 없는 감산'에 불만

      미국과 중국, 유럽연합(EU) 등 세계 주요국들이 자국 철강산업 보호를 확대하는 가운데 우리 정부와 업계도 산업 고도화 방안 마련에 머리를 맞대고 있다. 지난달 27일 국회를 통과한 'K-스틸법'이 대...

    3. 3

      "이게 다 한국 덕분"…베이징서 특별한 행사 열렸다는데

      12일 저녁 중국 베이징 힐튼호텔. 한국에서 유학한 경험이 있거나 한국 관련 연구에 종사하고 있는 중국 인사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여기에 주중한국대사관 공공 외교 서포터즈인 한·중 우호수호천사단원까지 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