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한 숙면을 위한 요가 편안한 숙면을 위한 요가



편안한 숙면을 위한 요가, `열대야` 불면증 치료 음식



열대야가 기승을 부리는 계절, 편안한 숙면을 위한 방법에 눈길이 모인다.



불면증은 그대로 방치해뒀다가 보다 깊은 우울증에 시달리게 될 뿐만 아니라 비만,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며,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면역력을 약화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특히 여름철 무더위로 열대야에 시달리는 계절이면 특히 불면증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불면증의 원인으로는 계절 뿐 아니라 여러가지가 있는데, 잠자리가 바뀌거나 시차가 다른 곳 등 낮선 환경에 따른 요인, 과도한 스트레스, 카페인 섭취, 우울증이나 강박장애로 인해 발생하기도 한다.



편안한 숙면을 위한 체조는 발바닥 뒤꿈치 한가운데 있는 경혈인 심면혈을 주먹으로 두드리는 방법과 무릎을 굽혀 두 팔로 감싸 안고 목은 앞으로 숙인 뒤 뒤로 넘어졌다 일어나는 방식으로 허리까지 자극을 주고, 등까지 바닥에 닿도록 구르기를 한다. 그 뒤 심호흡을 하며 마음의 안정을 취하면 된다.



또한 불면증 해소 음식도 더불어 소개한다.



스트레스가 쌓일 때는 잠을 자도 금방 피로를 느끼는데 바나나, 양파 등이 도움이 되는데, 양파는 혈액순환을 도와 편안한 숙면을 돕는다.



마늘이나 연근, 사과 등도 몸의 피로를 풀게 해주어 불면증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깊은 잠을 자기위한 좋은 음식으로는 바나나가 꼽히는데, 바나나에 들어 있는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깊은 잠을 유도해 잠을 잘 못자는 사람에게 효과적이다.



편안하고 깊은 잠을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이나 잠자리에 들기 전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는 습관이 도움이 되며, 잠자리에 들 때는 너무 배가 고프거나 부르지 않도록 해야 한다.



열대야엔 실내 온도는 22도에서 23도, 습도 50%에 통풍은 잘 되도록 해야 숙면을 하는데 도움이 된다. 격한 운동이나 찬물 샤워는 피한다.



또한 잠에 들고 싶어 술을 마시면 2시간 정도 지나 알코올 성분이 각성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음주는 오히려 숙면을 방해한다.




문미경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무한도전 유이, 모델 뺨치는 D컵 볼륨 몸매 ‘아찔’
ㆍ이재은 이혼? 44→77 사이즈 충격 변화 ‘안타까워’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런닝맨 황승언, 男心 홀리는 `C컵 볼륨 몸매`에 이광수-개리 반했나?
ㆍ너를 사랑한 시간 하지원, 19禁 `야한 몸매`에 이진욱-엘 빠졌나?..`풍만 D컵` 눈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