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종화 척수암, 이브의사랑 윤종화, 윤종화 윤현진, 척수암



윤종화 척수암 투병 소식이 공개됐다.



윤종화 척수암 투병은 25일 HB엔터테인먼트가 발표했다. 윤종화 척수암 투병 소식과 함께 윤종화가 출연 중인 MBC 아침드라마 `이브의 사랑` 하차도 발표했다. 윤종화는 SBS 윤현진 아나운서의 남동생이다.



윤종화 척수암은 지난달 병원 검사를 통해 진단을 받았다. 윤종화 척수암 수술은 지난 5월29일 했고, 윤종화는 치료와 촬영을 병행했다.



윤종화 소속사는 `윤종화 척수암` 후 촬영에 대해 "작품에 누가 되어서는 안 된다는 윤종화 본인의 의지가 강해 수술 4일 만에 현장에 복귀했으며 최근 제작진과 상의 끝에 `이브의 사랑` 전개상 무리가 없는 지점에 맞춰 이번주 촬영을 마지막으로 하차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윤종화가 투병 중인 척수암은 젊은 층 암 발생 2위를 차지한다. 세브란스병원이 1995∼2009년까지 연세암센터 암환자 10만 9732명을 대상으로 연령 및 암종별로 분석한 결과, 젊은층(15∼39세) 암은 갑상선암(26%)·뇌 및 척수암(15%)·부인암(14%)·위암(10%)·유방암(9%) 순이었다.



한편 윤종화 소속사는 `윤종화 척수암` 수술에 대해 "성공적으로 진행됐으며 현재 방사선 치료를 받고 있다. 좋지 못한 소식을 알리게 돼 송구스럽다는 마음을 전하며 윤종화가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해주시길 부탁드린다. 더불어 그간 배려해주신 `이브의 사랑` 제작진 및 출연 배우들께 고마움과 죄송한 마음을 동시에 전한다"고 전했다.


이소연기자 bhnewsenter@gmail.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SM 설리 탈퇴설 공식입장, 전효성과 D컵 볼륨대결 승자는?
ㆍ라디오스타 예정화vs김연정, D컵인데 49kg? 비결이 뭐야…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김석민과 결혼 임선영, 누군가했더니..`농익은 섹시美` 발산 가수 겸 배우?
ㆍ그리스 협상 `난항` … 추경 훈풍은 `기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