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가 그리스 협상 타결 기대감에 2070선을 회복했습니다.



코스피는 오늘(23일) 어제보다 16.14포인트, 0.79% 상승한 2071.30으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간밤 미국 뉴욕증시는 그리스 구제금융 협상안 타결이 임박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일제히 상승 마감했습니다.



그리스 정부가 새로운 개혁안을 제시하고 이를 채권단이 긍정적으로 평가한 데 따른 것입니다.



5거래일째 매도 우위를 보이던 외국인이 장 초반 10억원 가량 주식을 사들이며 매수세로 돌아섰습니다.



개인과 기관은 각각 2억원과 7억원 동반 매도에 나섰습니다.



업종별로는 음식료업과 의약품, 운수창고를 제외한 전 업종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증권이 2%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섬유의복, 철강금속, 전기전자, 금융업 등도 1%대로 오름세입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도 오름세가 두드러집니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제일모직, 삼성생명, POSCO 등이 1~2%대로 강세를 기록 중입니다.



아모레퍼시픽과 삼성에스디에스, 아모레G, 삼성화재 등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코스닥 지수도 740선으로 올라섰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어제보다 5.96포인트, 0.81% 상승한 740.57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시장에서는 개인이 매수에 나섰고, 외국인과 기관은 소폭 매도 우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대부분 업종이 강세입니다.



금융, 오락·문화, 일반 전기전자, 기계·장비, 출판·매체복제, 소프트웨어, 제약 등이 1%대로 오른 반면 디지털컨텐츠, 기타서비스, 기타 제조 등은 소폭 내렸습니다.



한편 서울 외환시장에서 달러에 대한 원화 환율은 어제보다 3원 40전 오른 1102원 20전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정미형기자 mhchu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씨스타 다솜vs보라vs소유 섹시美로 컴백 "안녕하세요"
ㆍ유상무 장도연, 분위기 심상치 않다?.."무슨 일 있었길래"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이덕화 이지현, 과거 가족사진 보니.."딸 이지현 엄마 닮았다?"
ㆍ냉장고를 부탁해 맹기용, 과거 공대 시절 사진 공개.."수석 입학자다운 분위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