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최고의 관광지로 인기 높은 하노이의 하롱베이
베트남 최고의 관광지로 인기 높은 하노이의 하롱베이
햇살이 눈부신 여름이 오면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진다. 아름다운 해변으로 가도 좋고,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명승지도 좋다. 때로는 문화와 함께하는 특별한 여행도 생각해보자. 패키지 전문 여행사들이 다양한 휴가 상품을 내놓았다. 가족과 함께 혹은 연인과 함께 낭만 가득한 해외에서 짜릿한 추억을 만들어 보자.

레드캡투어…베트남 명승지 관람

베트남 북부지역 하노이는 베트남인은 물론 전 세계 관광객들이 즐겨찾는 곳이다. 대표적인 명소인 하롱베이는 3000개 이상의 섬들이 마치 병풍처럼 늘어서 장관을 이룬다. 하늘에서 내려온 용이 해적들을 물리치고 약탈한 보석을 빼앗아 바다에 뿌리자 보석들이 기암괴석으로 변해 외부의 침입을 막았다는 전설이 전해진다. 세계 8대 비경으로 손꼽히는 하롱베이국립공원은 로빈 윌리엄스 주연의 영화 ‘굿모닝 베트남’과 ‘인도차이나’의 배경지로 등장해 한국인들에게도 익숙하다.

10여개의 사찰과 수백 개의 사리탑이 곳곳에 자리한 베트남의 대표 명승지 ‘옌뜨 국립공원’은 도보로 4시간 이상 걸리지만 케이블카를 타고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하면서 이동할 수 있어 가족여행객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길이가 100m에 달하고 석회암 특유의 기기묘묘한 풍경이 눈길을 끄는 ‘천궁동굴’, 러시아의 유명 우주비행사 티토프의 이름에서 따온 ‘티로프 전망대’, 하노이 시민들의 대표 휴식처이자 젊은이들의 명소로 자리잡은 ‘호안키엠 호수’ 등을 관광하는 여정이 포함된 레드캡투어(redcaptour.com)의 베트남 하노이, 하롱베이, 옌뜨 3박4일 상품은 성인 1인 34만9000원부터. (02)2001-4772
일본 다카마쓰의 리쓰린 공원
일본 다카마쓰의 리쓰린 공원
참좋은여행…다카마쓰 ‘문화예술 관광’

일본 중부 시코쿠현의 나오시마와 다카마쓰 섬은 일본에서도 손꼽히는 문화예술 관광지다. 일본을 대표하는 건축가 안도 다다오의 ‘베네세 하우스’, 나오시마의 경관을 해치지 않기 위해 땅속에 건설된 ‘지중미술관’, 미술작품이지만 실제 입욕도 할 수 있는 공동욕탕 ‘아이러브유’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참좋은여행(verygoodtour.com)이 내놓은 일본 나오시마-다카마쓰 2박3일 패키지 상품은 극성수기인 7, 8월에 출발하지만 기존 상품가보다 30만원이나 낮은 가격에 판매한다. 7월7일, 12일, 14일과 8월30일은 29만9000원, 7월19일, 21일, 8월25일은 39만9000원으로 통상가격에 비해 40~50% 싸다. 하루는 자유일정. 아시아나 왕복 항공 및 호텔, 다카마쓰에서 나오시마까지 왕복 이용 배편, 1억원 해외여행자 보험 등이 포함되며 가이드 및 기사 경비만 현지에서 추가로 부담하면 된다. (02)2185-2400

온라인투어…‘가족여행 천국’ 오키나와

일본 오키나와 슈리성
일본 오키나와 슈리성
‘아시아의 하와이’로 불리는 오키나와는 언제나 각광받는 여름 휴양지다. 인천에서 2시간만 가면 되는 짧은 비행시간과 연중 온화하고 이국적인 자연환경이 여름휴가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까닭이다.

오키나와 특유의 에메랄드빛 바다를 온전히 누리려면 해변 리조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온라인투어(onlinetour.co.kr)는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오키나와 가족휴양 리조트인 ‘리잔시파크호텔 탄자베이’에서 숙박하는 상품을 내놓았다. 리조트 안에 실내외 수영장이 있고 바다도 가깝다. 오키나와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추라우미 수족관은 오키나와 바다 생태계를 아이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어 가족여행객들의 필수 코스로 자리 잡았다.

전 일정 식사와 추라우미 수족관 입장료가 포함된 온라인투어의 오키나와 3박 패키지 상품은 64만9000원부터. (02)3705-8120

일성여행사…타이항공 ‘방콕 프로모션’

태국 푸껫의 해변
태국 푸껫의 해변
12세 미만 어린이가 있는 가족여행객이라면 태국 국적 항공사인 타이항공의 인기 프로모션 상품인 ROH(RoyalOrchidHolidays)를 노려볼 만하다. 타이항공을 타고 방콕, 푸껫, 크라비, 치앙마이 중 한 곳으로 여행가는 성인 2명과 동반하는 어린이 1명에겐 항공료를 받지 않는다. 유류할증료와 세금만 내면 된다.

지난 4월부터 6개월 예정으로 진행 중인 이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여름휴가철이나 추석 연휴 기간에도 동일한 조건으로 탑승할 수 있다. 단 타이항공에서 지정하는 4, 5성급 램브란트호텔에서 2박을 해야 하며, 3인 가족 조식이 포함된다. 푸켓, 끄라비, 치앙마이 지역은 호텔까지 픽업해주는 서비스를 약간의 실비를 받고 진행한다. 어린이 무료 ROH 고객 중 ‘우리끼리 오붓이 방콕패키지 여행’을 추가로 예약하면 2만원 상당의 포토북 인화권도 준다. 타이항공(TG) 공식 판매처인 일성여행사(ilsungtour.com)에서 구입할 수 있다. 10월29일까지 출발하는 항공편에 한해 예약할 수 있다. 124만9700원부터. (02)735-1144

윤신철 여행작가 captain@toursquare.co.kr